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요즘 스타벅스 앱 사용법에 대해 연속으로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스타벅스 카드 잔액 이전 방법입니다.
스타벅스 카드 잔액 이전
간단히 합치는 방법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잔액 이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딱 한 개의 카드만 사용한다면 계속 충전시키면 되지만 종종 새로운 카드를 만들거나 선물을 받아서 여러 개가 된 경우 애매하게 남은 금액을 합치고 싶어집니다.
스타벅스 앱을 통해 간단히 잔액 이전을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물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앱에 카드 등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등록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스타벅스 카드 잔액 이전 방법
스타벅스 카드 잔액 이전을 위해서는 먼저 모바일 앱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해 주셔야 합니다.
로그인하셨다면 홈 화면에 있는 카드(Card) 메뉴를 눌러 카드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내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 목록이 나오는데요, 그중 잔액이 애매하게 남아 다른 카드로 옮기고 싶은 카드를 선택합니다.
카드 잔액을 이전하거나 환불받기 위해서는 분실 신고를 필수적으로 먼저 하셔야 합니다. 해당 카드의 아래에 있는 '분실 신고/잔액 이전' 버튼을 누르고 분실 신고를 먼저 신청해 주세요.
한 번 분실 신고를 한 후에는 해당 카드 사용이 중지되며, 분실 신고 해제가 불가능하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하신 후 '예'를 눌러 주세요.
분실 신고가 완료된 카드는 곧바로 잔액 이전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두 개의 버튼이 생기게 되는데요, 잔액 이전 버튼을 누른 후 잔액을 이전할 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잔액 이전은 휴대폰 본인 인증 후 가능하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예'를 눌러 주시면 등록된 스타벅스 계정의 휴대폰 번호로 인증 번호가 발송됩니다.
문자 메시지로 받은 인증 번호를 입력하시면 잔액 이전이 완료됩니다.
다시 카드 관리 화면으로 돌아가 보면 내 카드에 기존 카드의 잔액이 합쳐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00원의 잔액이 나의 또 다른 카드로 이전되었습니다.
잔액 이전 또는 환불 후 0원이 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카드 삭제' 버튼을 통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타벅스 카드 잔액 이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히 합칠 수 있었는데요, 분실 신고를 먼저 해야 진행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처음 하시는 분들께서는 조금 헷갈리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