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다양한 이슈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TV조선 드라마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곧 첫 방송을 하는 드라마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미드 레버리지를 원작으로 하는 TV조선 일요드라마 '레버리지 사기조작단'입니다.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썸네일


TV조선 일요드라마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원작

미드 레버리지 포스터


TV조선 일요드라마 레버리지 사기조작단의 원작은 2008년부터 2012년까지 5개의 시즌으로 방영이 되었던 미국 드라마 '레버리지(LEVERAGE)'입니다.


미드 레버리지 한 장면


미국 TNT 채널에서 방영했던 레버리지는 각각 행동하던 도둑들이 주인공 포드를 중심으로 뭉쳐 악덕한 자들의 재산을 훔쳐서 피해자들에게 돌려주는 일을 하는 레버리지 팀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인데요, 당시 '현대판 로빈 후드'라는 수식어가 붙으며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았던 드라마입니다.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포스터


원작인 미드 레버리지를 바탕으로 이번에 우리나라에서 이동건, 전혜빈, 김새론, 김 권, 여회현의 멤버로 구성하여 재탄생하는 레버리지 사기조작단은 기존 미드의 팬들은 물론, 가진 자들의 부패에 맞서는 통쾌한 스토리를 기대하는 시청자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포스터


레버리지 사기조작단은 10월 13일(일) 첫 방송을 하는 드라마인데요, 총 16부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9시 30분에 TV조선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드라마 레버리지 사기조작단의 기획 의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기획 의도

기획 의도


하루에도 수많은 뉴스들이 쏟아진다.

성실히 하루하루 살아가는 우리를 좌절하게 하는 가진 자들의 부패,

부도덕, 불공평, 고도로 발전된 형태의 금융 사기나 편법까지.

우리 모두가 피해자이고 당사자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당장 나에게 벌어진 일이 아니라 다행이라며 안도할 수밖에 없는 현실.


우리를 대신해 속 시원하게 판을 뒤엎어 줄 각 분야 최고의 선수들이 모였다!

미국 드라마 시리즈 '레버리지'가 한국의 케이퍼 드라마로 다시 태어나다!


고단수 범죄자들과 두뇌 싸움을 벌이던 정의의 사도에서

최고의 전략가로 다시 태어난 태준과 무대 위에선 엉망진창 발연기지만

실전 사기에선 아카데미 여우주연상급 연기의 여왕 사기꾼 수경,

한때 여고생 검사로 이름을 날린 아시안게임 펜싱 금메달리스트로

톱클래스의 피지컬과 스킬을 보유한 도둑 나별.

미군 용병 출신인 인간병기에 버금가는 전투력을 갖춘

보안 전문가이자 전사인 로이, 몸 쓰는 건 쥐약이지만

컴퓨터 앞에만 앉으면 무적인 조기 유학파 천재 해커 의성.


최고의 능력을 갖춘 다섯 명의 멤버가 한 팀이 되어

베일에 싸인 설계자의 음모에 다가간다!


개인주의가 만연한 세상에서 서로를 돌아보게 하는 힘,

누군가를 돕는 일에 꼭 특별한 자격이나 투철한 사명감,

위대한 용기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상처 입은 타인들을 돕고 그들 자신도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돕는 일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레버리지 등장인물


기획 정회석 Wendy Baxter

제작 박지은 황창우

프로듀서 이경선 정형서

제작총괄 김재하 우세진

극본 민지형

연출 남기훈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예고편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40초 티저 영상>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등장인물

등장인물 이태준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팀의 리더 이태준 역은 이동건이 맡았습니다. KBS2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이 종영한 지 약 3개월 만에 다시 또 드라마로 복귀한 이동건인데요,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팀을 직접 만들어 복수를 계획하는 이태준 역을 어떻게 표현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등장인물 이태준


등장인물 이태준


등장인물 황수경


꽃미모 사기꾼 황수경 역에는 전혜빈이 캐스팅되었습니다. 황수경은 연극 무대에서는 엉망이지만 실전 사기에서는 천재적인 연기력을 보여 주는 배우인데요, 그 천재성으로 태준이 꾸리는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팀에 속하게 됩니다.


전혜빈 역시 올해 초 KBS2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에서 유준상, 오지호와 함께 매력 있는 캐릭터를 보여 줬었는데요, 차가운 의사 역할이었던 그때와 대비되는 이번 황수경 역에서는 어떤 매력을 보여 줄지 기대됩니다.


등장인물 황수경


등장인물 황수경


등장인물 고나별


톱클래스 피지컬 도둑 고나별 역에는 김새론이 캐스팅되었습니다. 고나별은 과거 펜싱 선수였고 지금은 와이어를 전문으로 하는 아주 민첩하고 유연한 도둑인데요, 감정 표현에 서툴지만 그래도 미워할 수 없는 4차원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별과 의성


레버리지 팀의 다른 멤버인 로이에게 첫눈에 호감을 느끼지만 티격태격하며 정이 드는 의성도 자꾸 신경이 쓰이는데요,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팀 안에서의 작은 로맨스 역시 드라마의 재미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등장인물 고나별


등장인물 고나별


등장인물 로이 류


미군 출신 인간 병기 로이류 역에는 김 권이 캐스팅되었습니다. 로이류는 겉으로 보기에는 굉장히 사납고 무서울 것 같지만 운동과 일 외에는 복잡한 생각을 하지 않는 순수한 인물입니다. 태준과는 악연이었지만 태준의 제안에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팀에 합류하는 멤버인데요, 레버리지 팀 안에서 몸 쓰는 역할을 주로 맡아서 하는 로이의 작전을 수행하는 멋진 모습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등장인물 로이 류


등장인물 로이 류


등장인물 정의성


천재 해커 정의성 역에는 여회현이 캐스팅되었습니다. 정의성은 몸 쓰는 일은 꽝이지만 디지털 기기 쪽으로는 천재성이 있어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팀의 작전 수행에 큰 도움을 줍니다. 나별을 짝사랑해서 초딩처럼 티격태격하기도 하며, 말이 많은 수다쟁이 캐릭터라 사기조작단인 레버리지 팀의 분위기를 밝게 해주는 데 한몫하는 인물입니다.


등장인물 정의성


등장인물 정의성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대본 리딩 현장

대본 리딩 현장


대본 리딩 현장


대본 리딩 현장


대본 리딩 현장


대본 리딩 현장


대본 리딩 현장


대본 리딩 현장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고사 현장

고사 현장


고사 현장


고사 현장


고사 현장


지난 9월 9일 약 2개월 동안 호흡을 맞춰 온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스태프들과 출연진들은 모두의 건강과 무사고를 기원하며 고사를 지냈습니다.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제작발표회 현장

제작발표회 현장


제작발표회 현장


제작발표회 현장


제작발표회 현장


지난 10월 1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 라마다 호텔에서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제작발표회가 열렸는데요, 기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포스팅 마무리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드라마 포스터


지금까지 레버리지 사기조작단 드라마를 소개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오늘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일주일에 한 번밖에 하지 않는다고 하니 아쉽기도 합니다. 그래도 총 16부작 드라마인 만큼 조금씩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주 일요일, 드라마 레버리지 사기조작단을 시청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 주세요. 다음에 또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