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리뷰

제주 흑돼지 맛집 아라돈사촌

반갑습니다,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도 지난 포스팅에 이어 제주 맛집 리뷰를 하려고 하는데요, 제주시 아라2동에 위치한 흑돼지 맛집 '아라돈사촌'입니다.


* 광고가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제주 맛집 아라돈사촌 썸네일


제주 흑돼지 맛집

아라돈사촌




아마 제주도의 유명한 흑돼지 맛집으로 '난드르깡통구이'가 있고, 중문 쪽에서는 '삼미흑돼지', '까망돼지' 등이 있는데 삼미흑돼지는 세 번 정도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중문이 아니라 공항 근처에 숙소를 잡아서, 숙소 근처에 있는 흑돼지 맛집을 새로 찾아보다가 '아라돈사촌'을 발견하고 다녀왔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제주 흑돼지 맛집 아라돈사촌

제주 흑돼지 맛집 아라돈사촌


영업시간

15:00 - 24:00


주소

제주 제주시 중앙로 461

(지번) 아라2동 1492-6


식당 정면


제주도 여행 중 하루를 잘 보내고, 저녁에 숙소 근처의 아라돈사촌으로 흑돼지를 먹으러 왔습니다. 건물 왼편으로 식당 주차 공간이 조금 있고, 여건이 안 되면 바로 옆에 또 성당 주차장이 크게 있는데 저는 그곳에 주차했습니다.


흑돼지와 상차림


가게 내부 사진을 찍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가게 내부는 술 한잔하기 좋은 분위기의 적당한 넓이를 가진 식당입니다. 한쪽에 자리를 잡고 흑돼지 600g과 17도 한라산 소주 한 병을 주문했습니다.



원래 술은 안 마시려고 했는데 이곳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술을 마시려면 차를 두고 가야 하는데 내일까지 주차해도 된다고 허락해 주셔서 소주를 주문했습니다.


▼ 아라돈사촌 메뉴


근고기(제주산)

1인분(300g) 20,000원

2인분(600g) 40,000원


제주 흑돼지

1인분(300g) 27,000원

2인분(600g) 54,000원


근고기란 근 단위(1근=600g)로 판매하는 것을 말하며 위는 일반 돼지, 아래는 흑돼지 가격입니다. 보통 동네 고깃집에서는 삼겹살 1인분에 180g~200g 정도 한다는 것을 생각하고 양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흑돼지 600g

<제주산 흑돼지 600g, 5만4천 원>


흑돼지 600g


제주에서 먹는 흑돼지답게 고기가 정말 두껍습니다. 이곳은 고기를 직접 다 구워 주시는데요, 사장님께서 굉장히 친절하셨습니다.


막걸리는 없는지 여쭤봤더니 따로 사 와서 마셔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제주도에 온 기념으로 우도 땅콩 막걸리를 마셔 보고 싶어서 근처 마트에서 막걸리를 딱 한 병만 사 왔습니다.


계란찜

<계란찜, 기본 메뉴>


계란찜은 기본 상차림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제주 흑돼지는 고기가 두꺼운 만큼 다 익는 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요, 기다리는 동안 계란찜과 함께 소주를 먼저 한잔할 수 있었습니다.


흑돼지 굽는 중


스테이크를 연상시키는 두툼하고 먹음직스러운 흑돼지 고기입니다.


흑돼지 굽는 중


흑돼지 굽는 중


고기가 점점 익어 가고 있습니다.


직접 다 구워 주시기 때문에 마음 편히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흑돼지 굽는 중


흑돼지 굽는 중


고기가 잘 익었습니다. 두꺼운 고기라서 속까지 잘 익을 수 있도록 조절을 잘 하며 구워야 하는데요, 사장님께서 맛있게 잘 구워 주셨습니다.


불판 위에 올려져 있는 멜젓(멸치젓)에 고기를 찍어 먹으니 제주 흑돼지를 먹는다는 느낌을 크게 받았습니다.


전에 서울대입구역 맛집 낙성푸줏간의 흑돼지 오겹살을 포스팅하기도 했지만 역시 진짜 제주도에서 먹는 흑돼지는 다른 것 같습니다.



우도 땅콩막걸리


근처 마트에 땅콩 막걸리를 사러 갔다가 잔도 판매하길래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안 샀는데 식당에 다행히 막걸리 잔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걸쭉한 우도 땅콩 막걸리와 제주 흑돼지 고기가 잘 어울렸습니다.


아라돈사촌 메뉴


아라돈사촌의 메뉴판 모습입니다. 소주병은 왜 저렇게 들고 사진을 찍었는지 저도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소주를 한 병 더 주문해서 신났나 봅니다.


흑돼지 600g을 둘이서 먹고 이미 배가 불렀지만 고기가 정말 맛있었고, 하나둘 동네 주민분들이 들어오면서 가게의 분위기가 점점 좋아져서 술을 한잔 더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흑돼지가 아닌 일반 근고기 1인분(300g)을 추가하고 소주도 한 병 더 주문했습니다.


일반 근고기 300g 추가

<일반 근고기 300g, 2만 원>


추가한 일반 근고기 300g입니다. 처음 나왔던 600g의 딱 반 정도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 고기를 안주로 소주를 한 병 더 마시며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사실 흑돼지만으로도 양은 충분하긴 했는데, 조금 과하게 먹었다며 후회하긴 했습니다.


식당 앞에서 택시 기다리는 중


주차해 놓은 차는 내일 가지러 오기로 하고 택시를 타고 숙소로 갔습니다. 숙소는 호텔 '난타'라는 곳이었는데요, 거리는 멀지 않지만 산속에 있어서 택시가 잘 안 잡힐까 걱정했는데 카카오택시로 금방 잡을 수 있었습니다.



제주 맥주와 과자, 컵라면


호텔 1층에 있는 편의점에서 제주 에일맥주를 또 한 캔씩 사서 방에서 가볍게 한잔했습니다. 우도 땅콩 막걸리부터 한라산 소주, 제주 흑돼지, 제주 에일맥주까지 제주도를 충분히 즐기고 가는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제주도에서 흑돼지 먹을 만한 곳을 찾으시거나 제주시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