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IT 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납부)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와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차량 번호로 간단히 확인하기

 

 

 

고속도로를 다니다 보면 가끔 실수로 통행료 미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정 기간 내에 미납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10배의 과태료를 물거나 심할 경우 형사 고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해야 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영업소 사무실이나 요금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법과 콜센터(1588-2504) ARS로 조회하는 방법 등이 있지만 오늘 소개하는 방법으로는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차량 번호만으로 조회할 수 있고, 간단한 본인 인증 후 납부까지 가능합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납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www.hipass.co.kr)

인터넷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하이패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하이패스'를 검색하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라고 되어 있는 하이패스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비회원 미납 통행료 조회 & 납부'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비회원 미납 통행료 조회 화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도 간단하게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미납 통행료가 있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차량 번호를 앞자리까지 모두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미납 통행료가 없을 경우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조회되는 미납 요금이 없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만 미납 통행료 발생 시점으로부터 1~2일 정도 지나야 인터넷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 주세요.

 

 

미납 통행료가 있을 경우

조회되는 미납 통행료가 있을 경우 아래에 있는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한 본인 인증 후 상세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이핀 인증 /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혹은 휴대폰 인증을 하면 미납 통행료에 대한 세부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발생 시간, 입구 영업소, 출구 영업소, 미납 요금 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후불 카드나 계좌 이체, 신용 카드 등을 통해 건별로 납부까지 바로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별도의 회원 가입과 차량 등록이 필요하지만 미납 통행료가 발생했을 때 알려 주는 알림 기능이나 자동 결제 등을 설정할 수 있으니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이 자주 발생하는 분들께서는 모바일 앱도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신호위반, 속도위반 조회 (과태료 확인 및 납부)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신호 위반, 속도위반 조회 및 과태료 납부 방법입니다. 신호위반, 속도위반 (과태료 확인 및 납

newedge.tistory.com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방법입니다. IT 정보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방법 지난 주말에는 제가 고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