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IT 정보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방법입니다.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방법 썸네일

IT 정보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방법

 

 

 

지난 주말에는 제가 고향인 청주에 다녀왔는데요, 고속버스 예매를 인터넷으로 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바일로도 승차권 예매 및 탑승을 능숙하게 하고 계시지만, 모바일보다 PC가 익숙하신 분들을 위해서 인터넷으로 고속버스 예매하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방법

다음 검색창에 고속버스 예매 검색

먼저 검색창에 '코버스' 혹은 '고속버스 예매'를 검색합니다.

 

그럼 전국 고속버스 예매 사이트인 코버스라고 보이실 텐데요, 클릭해서 코버스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고속버스 예매 사이트 코버스

코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운행 관련 공지사항들이 온 화면을 덮습니다. 읽어 보셔도 되고, 일단 'X'를 클릭해서 다 닫아 줍니다.

 

 

고속버스 예매 조회

창을 다 닫으면 이렇게 코버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편도, 왕복 선택

바로 여기, 첫 화면에서 고속버스 승차권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편도와 왕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편도로 예매하는 과정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발지 선택

먼저 출발지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출발지 선택 칸을 클릭합니다.

 

 

출발지 선택

주요 출발지로 보이는 곳 중에 선택을 하셔도 되고, 주요 출발지가 아니라면 아래 지역별 터미널에서 출발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서울에서 청주로 내려가는 버스이기 때문에 센트럴시티(서울)를 선택했습니다.

 

출발지 선택도 잘 하셔야 하는데요, 출발하시는 곳이 고속버스 터미널인지 시외버스 터미널인지도 확인을 잘 하셔야 합니다. 서울로 예를 들자면 남부터미널 같은 경우는 시외버스 예매를 하셔야 합니다.

* 시외버스는 시외버스 예매 사이트에서 따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도착지 선택

출발지를 선택하면 출발지 칸에 표시가 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를 선택한 후 도착지도 같은 방식으로 선택합니다. 저는 충북 청주를 선택했습니다.

 

 

가는날 선택

도착지를 선택하면 다시 승차권 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가 제대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신 후 날짜 선택을 위해 오른쪽에 있는 달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가는 날 선택

출발 일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매 당일이었던 2019년 7월 27일을 선택했습니다.

 

 

고속버스 예매 조회

출발지, 도착지, 출발 일자를 한 번 더 확인하신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당일 취소 위약금 안내

'당일 출발 차량의 경우 예매 후 당일 취소를 하셔도 취소 위약금이 청구되오니 유의 바랍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 당일 출발 차량이라도 1시간 이내 취소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예매 취소 수수료 안내

취소수수료에 대해 자세한 안내 창이 뜹니다. 잘 확인하신 후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배차 조회

그러면 이렇게 배차 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출발지, 도착지에 따른 소요 시간과 거리가 나오고, 아래에서는 요금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배차 조회

요금 정보를 보면 프리미엄, 우등, 일반 등 등급에 따른 요금이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각 출발 시간에 따라 일반 고속인지 우등인지 확인할 수 있으니, 출발 시간과 등급까지 확인 후 '선택'을 클릭합니다.

 

 

출발 일자 확인

한 번 더 출발 일자를 확인하는 창이 뜹니다.

 

 

좌석 선택

매수 및 좌석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매수를 먼저 선택 후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좌석 선택

일반, 초등생, 중고생에 따른 매수를 선택하신 후 흰색의 잔여석 중 좌석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단체 예매나 뒷좌석 예매는 할인이 되는데요, 특별히 적용되지 않는다면 '할인 미적용'을 선택하신 후 '선택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회원 예매

예매를 진행하기 위한 로그인 창이 뜹니다. 회원 가입을 하셔서 로그인 후 이용하셔도 편리하지만 저는 회원 가입은 나중에 하고 비회원으로 예매하겠습니다. '비회원 예매'를 클릭합니다.

 

 

예매 약관

예매 관련 약관 동의를 구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조회 정보 입력

전체 약관에 동의하신 후 예매 조회 정보를 입력합니다. 나중에 예매 확인을 위해 꼭 필요하니 잘 입력해 주세요.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휴대폰 뒷번호 네 자리를 입력하면 기억하기 쉽습니다.

 

 

일반티켓 변경 안내

모바일 티켓을 이용하실 분들은 앱을 다운로드하고 이용하실 수 있지만 저희는 앱이 필요 없는 일반 티켓 발권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티켓은 터미널에서 종이 티켓으로 출력을 해야 합니다.

 

 

승차권 정보

마지막으로 예매 승차권 정보를 확인합니다. 혹시 잘못 입력한 부분은 없는지 날짜와 시간, 출발지, 도착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결제 정보 입력

결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터미널에서 승차권을 출력할 때 결제한 카드가 필요하니, 휴대 가능한 카드로 결제해 주세요.

 

 

고속버스 인터넷 예매 완료

고속버스 예매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예매 번호는 발권이나 예매 정보 확인을 위해 필요할 수 있으니 메모해 두면 좋습니다.

 

 

예매 안내 사항

터미널에서 승차권을 발권하기 위해서 예매에 사용한 신용카드를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비회원 예매 확인

회원으로 예매를 하셨다면 로그인을 하면 되지만, 비회원으로 예매하신 경우 예매 정보 확인을 위해서는 예매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로 조회를 해야 합니다.

 

 

예매 내역

조회하시면 예매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시간 변경이나 영수증 발행, 예매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예매를 하신 후에 터미널에 가셔서 탑승 전, 매표소나 무인 발급기를 통해 승차권을 출력하신 후 시간에 맞춰 탑승하시면 됩니다.

 

터미널에서 먹는 돌솥비빔밥

고속버스를 타기 전 터미널의 한 식당에서 저녁으로 돌솥비빔밥을 먹었습니다.

 

 

돌솥비빔밥 비비기 전

 

 

돌솥비빔밥 비비는 중

 

 

완성된 돌솥비빔밥

터미널 식당에서 먹는 돌솥비빔밥은 항상 맛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글을 통해 고속버스 예매에 성공하시고, 안전히 잘 다녀오시길 바라겠습니다.

 

 

카카오맵으로 맛집 찾는 법 (지도 앱 추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지도 앱을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과거에 다음지도였던 카카오맵입니다. 지도 앱 추천 카카오맵으로 맛

newedge.tistory.com

 

지하철 노선도 검색 앱 : 카카오지하철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지난번에는 지도 앱으로 카카오맵을 추천해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지하철 노선도 검색 앱인 카카오지하철을

newedge.tistory.com

 

신호위반, 속도위반 조회 (과태료 납부)

IT 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신호 위반, 속도위반 조회 및 과태료 납부 방법입니다. 신호위반, 속도위반 조회 사이트

newedge.tistory.com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납부)

IT 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와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차량 번호로 쉽게 확인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