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위치추적 어플 Life360 (무료 앱 추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앱을 하나 추천하려고 합니다. 바로 위치 추적 어플 Life360입니다.

 

위치추적 어플(앱) Life360 썸네일

위치 추적 어플 추천

가족 위치 공유, 라이프360

 

 

 

위치 추적 어플 사용해 보셨나요, 저는 어머니께서 초대해 주셔서 가족들이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른 지역에 혼자 나와서 살고 있기 때문에 만일을 대비해 위치 공유를 하고 있어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특별히 하면 안 될 이유도 없었기에 그때부터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위치 추적 어플을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성인들도 그렇지만 특히 어린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의 경우 더욱 필요성을 느끼실 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Life360을 소개하며 그룹을 만들고 위치 추적을 시작하는 방법과 기타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무료 위치 추적 어플 Life360

플레이 스토어에 Life360 검색

위치 추적 어플 Life360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Life360을 검색하면 '가족 위치 추적기'라고 되어 있는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Life360 플레이 스토어 앱 정보

Life360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 위치 추적 어플로 인기가 많습니다. 아래에서 앱의 사용법과 주요 기능들에 대해 더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Life360 주요 기능

 

 

Life360 주요 기능

 

위치 추적 어플 Life360 사용법

Life360 앱 실행 화면

Life360 앱의 실행 화면입니다. 제가 속해 있는 가족 모임이 보이는데요, 나의 위치와 가족들의 현재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면서 더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어요.

 

 

가족 위치 추적(확인)하기

목록에서 모임 구성원 중 한 명을 선택하면 현재 있는 장소와 지나온 장소 등 더 상세한 위치 추적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별 위치 추적 기록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지나온 위치 추적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언제 나왔는지,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어디에 있었는지, 차량 운행을 했다면 최고 속도는 몇 km/h였는지까지 알 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장소 저장

자주 가는 장소는 따로 추가해 놓을 수 있습니다. 장소를 추가하면 지도에 표시되고, 그 장소를 방문하거나 떠날 때 모임 구성원들에게 알림을 띄우게 됩니다. 집, 학교, 회사, 체육관 등 다양한 장소를 설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장소 알림

<즐겨찾기 장소 도착 알림>

 

 

삼성 기기 배터리 최적화 해제

만약 삼성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처음 앱을 실행했을 때 이런 화면이 뜰 거예요. '삼성 기기의 배터리 최적화가 켜져 있으면 위치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라는 내용인데요, Life360 앱에 대해서만 배터리 최적화 기능을 끌 수 있으니 '지금 변경'을 누르고 '허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위치 공유 모임(서클) 만들기

가족이면 가족, 친구면 친구, 위치 공유를 시작하려면 새로운 모임을 만들어야 합니다. 아래에서 모임을 만드는 방법과 초대하는 방법 그리고 초대를 받은 사람이 어떻게 접속해서 해당 모임에 가입하게 되는지 그 과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새로운 서클(그룹) 만들기

먼저 새로운 모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하단 메뉴의 + 버튼을 누르고 '서클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서클 이름 입력하기

'서클 추가'를 선택하면 서클 이름을 입력하라고 나올 거예요. 가족, 친구, 직장 등 새로 만들 모임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테스트'라고 입력하겠습니다.

 

 

서클 회원 초대하기

입력한 이름으로 새로운 모임이 만들어졌습니다. 모임을 만든 직후 당연히 회원은 본인 한 명인데요, 하단의 '새 회원 추가'를 누르고 생성된 코드를 공유해서 초대하시면 됩니다. '코드 전송'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을 통해 초대 코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클 초대 카톡 메시지

테스트로 여자친구에게 공유를 해 봤습니다. 앱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초대 코드가 전송됐습니다. 여자친구의 아이폰으로 앱을 설치하고, 초대된 모임에 가입해 보겠습니다.

 

 

Life360 앱 실행하기

새로 설치한 앱에 들어가면 먼저 전화번호와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은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는 이름이고, 사진도 추가해 주면 알아보기 쉽고 좋습니다.

 

 

서클 가입(초대 코드 입력하기)

전화번호와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초대 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카카오톡으로 받은 초대 코드 여섯 자리를 입력 후 '제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서클 가입 완료된 모습

나를 초대한 모임의 구성원들이 표시되면서 가입 여부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가입'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모임에 가입이 완료됩니다.

 

위치 공유 끄기 및 모임 나가기

위치 공유 끄기

Life360 앱을 사용하면서 잠시 위치 공유를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하단의 '설정' 메뉴에서 '위치 공유'로 들어가면 동그란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으로 위치 공유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치 공유를 끄게 되면 다른 구성원들에게도 위치 공유가 꺼졌다는 것이 표시되고, 다시 켜면 그때부터 위치가 기록되기 시작합니다. 모임별로 따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구성원들이 필요에 따라 일정 시간 동안만 위치 추적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서클 떠나기(그룹 탈퇴)

모임을 완전히 탈퇴할 때는 '설정' 메뉴에서 '서클 떠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Life360 안전 기능

위치 추적 어플인 Life360에는 안전 기능도 있는데요, 긴급 상황에 사용하는 도움 알림 기능과, 모임 구성원들의 자동차 운전 습관을 기록하는 운행 보고서 기능이 있습니다.

 

 

안전 서비스(도움 알림 기능)

하단의 '안전' 메뉴로 들어가면 '도움 알림 설정'이 있습니다. 도움 알림을 요청하면 10초 후 모임 구성원들에게 긴급 상황 알림과 함께 내 위치가 전송되는 기능입니다.

 

모임 구성원들에게는 기본적으로 알림이 가고, 비상 연락처에 추가로 연락을 받을 다른 사람들을 등록해 놓을 수 있습니다.

 

 

안전 서비스(도움 알림 기능)

'안전' 메뉴에 있는 버튼뿐만 아니라 메인 화면 하단의 + 버튼을 통해서도 빠르게 도움 알림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도움 알림' 버튼을 누르면 10초 뒤 자동으로 긴급 상황 알림이 전송됩니다.

 

 

안전 서비스(운행 보고서)

또 다른 안전 기능으로는 운행 보고서가 있습니다. 모임 구성원들의 운전 습관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기능인데요, 운전 중 휴대폰 사용 횟수, 급제동, 급가속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만 무료 버전에서는 구성원 전원의 기록이 합쳐져 있으며, 개개인의 운행 보고서를 보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Life360 메시지 기능

메시지 기능

Life360 앱에는 메시지 기능도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시지 아이콘으로 들어가면 모임 구성원들끼리 대화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메시지 기능

요즘 대부분 카카오톡을 많이 쓰기 때문에 메시지 기능이 의미가 있는지 의문이 들지만, 그래도 위치를 공유하는 모임의 별도 대화방으로 사용하면 그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Life360 프리미엄 (유료 버전)

Life360 프리미엄 혜택

Life360은 무료 앱으로 충분히 위치 추적 기능을 이용할 수 있지만 월 5,500원의 결제를 통해 추가적인 기능을 더 가질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결제 시 추가되는 기능으로는 운행 보고서를 구성원 개개인마다 따로 볼 수 있다는 점, 최근 2일 정도만 볼 수 있는 위치 추적 기록을 30일 전까지 볼 수 있게 된다는 점, 두 개까지만 설정 가능한 즐겨찾기 장소 알림을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은 현재 7일 무료 체험도 제공하고 있으니 프리미엄 버전의 추가적인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무료 체험을 먼저 이용해 보시고 천천히 결정하셔도 좋겠습니다.

 

 

카카오맵으로 맛집 찾는 법 (지도 앱 추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지도 앱을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과거에 다음지도였던 카카오맵입니다. 지도 앱 추천 카카오맵으로 맛

newedge.tistory.com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시청기록 지우기)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시청 기록 및 검색 기록 삭제 방법을 소개하는 IT 정보 글입니다. 유튜브 (PC / 모바일) 시청 기록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