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맨몸 운동 루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어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홈트레이닝 운동 어플 추천 썸네일

기구 없는 맨몸 운동 루틴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이 앱은 운동을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운동 기구 하나 없이 집에서 10~15분이면 원하는 부위를 제대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보통 맨몸 운동만으로는 지루하고, 근육을 자극하기 쉽지 않아서 헬스장에서 무게를 이용해 운동을 하는데요, 이 앱에서는 가슴이면 가슴, 팔이면 팔, 등, 어깨, 다리까지 각 부위별로 맨몸 운동 루틴을 제공하여 따라하기만 하면 다음날 근육통이 있을 정도로 확실히 운동을 시켜 줍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홈트레이닝 운동 어플 추천

플레이 스토어에 홈트레이닝 어플 검색

오늘 소개할 앱의 이름은 '홈트레이닝'입니다.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 '홈트레이닝'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은 플레이 스토어에서만 현재 5,000만 이상이 다운로드한 인기 있는 운동 어플입니다.

 

 

여성의 경우 다른 어플을 설치

참고로 여성 전용 앱은 이렇게 따로 있습니다. 제 여자친구가 아이폰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같은 회사에서 만들었고 앱의 작동 방식이나 기능은 같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앱 정보

 

 

홈트레이닝 어플 주요 기능

 

 

홈트레이닝 어플 주요 기능

홈트레이닝 앱의 주요 기능들입니다. 아래에서 직접 운동하는 과정을 보여 드리면서 앱 사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트레이닝 앱 운동 과정(맨몸 운동 루틴)

앱 실행 화면

홈트레이닝 앱의 실행 화면입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단계별, 부위별로 맨몸 운동 루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운동 단계와 부위에 따른 루틴 선택

단계는 세 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난이도가 가장 낮은 초급부터 중급, 상급까지 있고, 부위는 복근, 가슴, 팔, 다리, 어깨 및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운동을 오래 쉬었던 분들께서는 초급 단계부터 시작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초급 단계를 해 보고 너무 수월하다 싶으면 한 단계씩 올려 가시면 됩니다.

 

 

홈트레이닝 어플 맨몸 운동 루틴

예시로 어깨 및 등 중급 단계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운동을 선택하고 나면 내가 할 운동 목록을 먼저 쭉 볼 수 있습니다. 부위별로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과 시작, 중간, 끝에서 스트레칭을 해 주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 어플 운동 과정

시작 버튼을 누르면 안내 멘트와 함께 운동이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보통 점핑잭 같은 몸풀기 운동으로 시작합니다. 목소리로 중간중간 시간이 얼마나 경과되었는지도 알려 주며, 끝나면 휴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휴식 시간은 보통 25초 정도이고, 이때 다음 운동이 낯선 운동이라면 미리 동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동작을 누르면 상세한 안내를 볼 수 있고, 유튜브 영상과도 연결되어 운동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 어플 운동 과정

시간이 아닌 횟수로 운동하는 경우 내가 체크 버튼을 눌러 줘야 휴식 단계로 넘어갑니다. 내 페이스에 맞게 여유롭게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 어플 운동 과정

운동하고 휴식하고, 운동하고 휴식하는 것을 반복합니다. 처음에는 모르는 동작들이 많아 일일이 확인해야 해서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는데요, 며칠 하다 보면 익숙해져서 휴식 시간에 온전히 휴식만 하고 다음 운동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 어플 운동 과정

마지막에는 항상 운동한 부위를 스트레칭해 주는 동작으로 마무리됩니다. 운동이 끝나면 잘 했다는 칭찬과 함께 뿌듯함이 몰려와 기분이 좋습니다.

 

 

7x4 챌린지

 

 

7x4 챌린지

부위별로 나누어서 계획하고 운동하는 게 귀찮으시다면 7x4 챌린지도 있습니다. 전신과 하체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고, 한 달 동안 출석 체크를 하듯이 앱에 들어가서 하라는 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홈트레이닝 앱 운동 기록

리포트 메뉴

앱을 통해 했던 운동들은 자동으로 기록이 되는데요, 리포트 메뉴로 들어가면 내 운동 기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리포트 메뉴

 

 

리포트 메뉴

내가 운동을 한 날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운동 날짜와 시간, 운동 부위 등을 더 자세히 확인하여 운동 계획을 세우는 데 참고할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 앱 알림 기능

알림 기능

 

 

알림 기능

홈트레이닝 앱에는 자체적인 알림 기능도 있습니다. 운동 계획 알림을 별도로 설정해서 관리하는 데 이용하면 좋습니다.

 

홈트레이닝 앱 광고 배너 삭제하기

광고 배너 삭제하기

제가 옛날에 처음 사용했을 때는 광고 배너가 전혀 없었는데 요즘 광고가 많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약간의 요금을 지불하면 광고 배너를 모두 삭제할 수 있는데요, 설정에 들어가면 하단에 '광고 배너 삭제하기' 항목이 있습니다.

 

 

광고 배너 삭제하기

광고가 뜨긴 해도 앱을 이용하는 데 큰 지장은 없어서 그냥 사용하시는 걸 추천하지만 너무 거슬리고 불편하다면 3,600원을 지불하고 광고를 삭제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정기 결제가 아니라 한 번만 구매하면 그 후로 쭉 광고 없이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운동 어플, 홈트레이닝 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어플 하나면 헬스장에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헬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운동 루틴을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어플 추천 (가격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윌라 오디오북 어플을 추천하며 가격 및 사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어플

newedge.tistory.com

 

생활영어회화 어플 케이크 (무료 앱 추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생활영어회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무료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어 정말 추천하고 싶은 앱입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