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IT 정보

에어팟 이름 바꾸기 (간단한 변경 설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에어팟 이름 바꾸기입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간단한 변경 설정)

갤럭시, 아이폰 간단한 설정

에어팟 이름 바꾸기 (변경)

 

 

 

처음 에어팟을 스마트폰에 연결할 때는 'AirPods'라는 이름의 기기를 찾아야 합니다. 갤럭시의 경우 직접 찾아서 연결해 줘야 하고, 아이폰의 경우 주변의 에어팟을 인식하면 AirPods이라는 이름으로 화면에 표시해 줍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후 아이폰, 갤럭시 모습

▲ 갤럭시(좌), 아이폰(우) 에어팟 이름 바꾸기 결과

 

하지만 모두 'AirPods'라는 이름으로 있으면 주변에 에어팟이 많을 때 어떤 기기에 연결해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다른 사람이 실수로 내 에어팟에 연결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이런 일이 생기기 전에 내 에어팟의 이름을 바꿔 두면 나도 찾기 쉽고, 다른 사람이 실수로 연결하는 일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이 스마트폰에 연결되어 있을 때 한 번만 변경해 두면 그 후로는 계속 내가 설정한 이름으로 표시가 되고, 설정 방법도 아주 간단하니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아이폰에서 에어팟 이름 바꾸기

아이폰 에어팟 이름 바꾸는 과정 1

먼저 아이폰의 에어팟 이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에 에어팟을 연결하면 기본으로 설정된 이름인 'AirPods'이 표시되는데요, '설정' 메뉴에서 'Bluetooth'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아이폰 에어팟 이름 바꾸는 과정 2

나의 에어팟이 연결된 것을 확인하고, '연결됨' 옆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기기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블루투스 기기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가장 위에 기기 이름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면 이름 변경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이폰 에어팟 이름 바꾸는 과정 3

이름 변경 화면에서 기존 이름인 'AirPods'를 지우고 내가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모티콘을 넣어도 되고, 영어, 한글 등 내가 원하는 이름을 자유롭게 입력 후 왼쪽 위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뒤로 돌아가 주세요.

 

 

아이폰 에어팟 이름 바꾸기 완료

블루투스 기기 설정 메뉴에서 에어팟의 이름 변경이 완료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 에어팟 이름 바꾸기

 

이번에는 갤럭시에서 에어팟 이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 에어팟 이름 바꾸는 과정 1

설정 메뉴로 오셨으면 가장 위에 있는 '연결'로 들어가서 '블루투스' 메뉴를 눌러 주세요.

 

 

갤럭시 에어팟 이름 바꾸는 과정 2

블루투스 메뉴에서 연결된 내 에어팟을 확인하고, 오른쪽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블루투스 기기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이름 변경'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에어팟 이름 바꾸기 완료

기존의 이름을 지우고 새 이름을 입력한 후 '이름 변경' 버튼을 누르면 에어팟을 다시 연결할 때 바꾼 이름으로 표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에어팟 이름 바꾸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갤럭시, 아이폰 각각의 이름 변경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에어팟 이름을 바꾸고 싶으셨던 분들께서는 잘 따라 하셔서 자신만의 특별한 에어팟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및 배터리 확인 어플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및 배터리 확인 어플 소개입니다. 1.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 2. 갤럭시 에

newedge.tistory.com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

IT 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갤럭시 에어팟 소리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