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및 배터리 확인 어플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및 배터리 확인 어플 소개입니다.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

1.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

2. 갤럭시 에어팟 배터리 확인 어플

 

 

 

에어팟과 아이폰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에서는 에어팟 뚜껑을 열기만 하면 배터리 박스가 표시됩니다. 심지어 페어링 된 적이 없는 에어팟도 바로 인식을 해서 연결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이처럼 에어팟은 아이폰과 호환성이 높지만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와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에서도 에어팟 2세대를 아주 잘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와 에어팟을 연결하는 방법을 먼저 보여 드리고, 갤럭시도 아이폰처럼 에어팟의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어플의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갤럭시와 에어팟 연결하는 방법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에어팟을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에어팟 뚜껑을 열고, 케이스 뒷면에 있는 작은 버튼을 3초 동안 꾹 누르고 있으면 갤럭시에서 에어팟을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

블루투스를 켜고, 주변 기기를 찾기 시작하면 AirPods이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는 내 에어팟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두 AirPods으로 되어 있을 텐데요, 블루투스 연결 후 설정에 들어가시면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에어팟 배터리 확인 어플

갤럭시 혹은 기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에어팟을 사용하신다면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유용한 어플이 있습니다.

 

 

갤럭시 에어팟 연결 후 배터리 확인

이번에 소개할 어플을 통해 아이폰처럼 에어팟의 실시간 배터리 확인도 할 수 있고, 다양한 동작들을 아이폰을 통하지 않고 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안드로이드 에어팟 어플 '팟드로이드'의 설치와 사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팟드로이드 검색

플레이 스토어에서 '팟드로이드'를 검색하면 이렇게 앱이 나옵니다. 100만 이상이 다운로드한 인기 앱이네요.

 

 

팟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 어플 정보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팟드로이드 프로'를 설치하시면 되고, 에어팟 1세대, 2세대를 사용하시면 저처럼 그냥 팟드로이드를 설치해 주세요.

 

 

팟드로이드 앱 권한 허용

팟드로이드 앱을 실행하면 먼저 권한 허용에 대한 창이 뜹니다. 에어팟 연결 시 배터리 박스 표시 및 알림을 위해 각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앱 실행 후 에어팟 연결

일단 앱을 실행 후 에어팟을 연결하면 이렇게 배터리 정보가 표시됩니다. 에어팟은 왼쪽, 오른쪽 나누어서 퍼센트와 남은 사용 시간이 표시되고, 케이스는 에어팟을 몇 번 완충할 수 있는지까지 알 수 있습니다.

 

케이스 정보 같은 경우는 에어팟을 케이스에 꽂아 놓은 채로 연결을 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팟드로이드 앱 에어팟 기능 설정

팟드로이드 앱을 통해 갤럭시에서도 에어팟의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통해 메뉴로 들어가면 여러 기능들을 내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탈착 시 기능 설정

첫 번째로 에어팟을 귀에서 빼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직접 해 보니 잘 되긴 해서 신기했었는데요, 이 기능은 배터리 소모가 크고, 주변의 다른 기기들을 잘못 인식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에어팟 연결 시 배터리 박스 표시 설정

다음은 에어팟 연결 시 배터리 박스를 표시해 주는 기능입니다. 에어팟이 연결되면 배터리 박스가 자동으로 뜨고, 아무 곳이나 터치하면 바로 사라집니다.

 

 

에어팟 연결 시 알림 기능 설정

다음은 에어팟 배터리 알림 기능입니다. 알림 창에 현재 에어팟과 케이스의 배터리 상태를 표시해 주는데요, '배터리 알람 주기' 항목을 통해 10분, 20분, 30분, 1시간 단위로 배터리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자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시라면 알림을 통해 수시로 배터리를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 두 번 탭 동작 설정

다음은 탭 설정입니다. 에어팟을 두 번 탭 했을 때와 네 번 탭 했을 때 어떤 동작을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는 아이폰의 기본 기능보다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유용합니다.

 

 

에어팟 네 번 탭 동작 설정

네 번 탭 하는 경우 에어팟 한쪽만 네 번 연속으로 탭 해도 되지만 양쪽을 동시에 두 번 탭을 해도 같은 동작을 수행해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 탭, 네 번 탭 모두 내가 자주 사용하는 동작들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시리'를 부르는 것처럼 갤럭시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인상적입니다.

 

 

에어팟 배터리 박스 테마 설정

에어팟 연결 시 배터리 박스가 표시될 때 배터리 박스의 테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인 흰색 테마 외에 검정과 분홍 두 개의 테마가 더 있습니다.

 

 

팟드로이드 프로 버전 구매

앱의 실행 화면 또는 배터리 박스가 표시될 때 광고가 함께 보이는데요, 프로 버전을 구매하면 광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1,800원이면 광고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광고가 크게 거슬리지 않는다면 이대로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에어팟을 사용할 때 유용한 배터리 확인 어플 팟드로이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수정해야 할 정보가 있다면 댓글 남겨 주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

IT 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갤럭시 에어팟 소리

newedge.tistory.com

 

에어팟 이름 바꾸기 (간단한 변경 설정)

IT 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에어팟 이름 바꾸기입니다. 갤럭시, 아이폰 간단한 설정 에어팟 이름 바꾸기 (변경) 처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