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앱 (카톡으로 보내기)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카톡으로 보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앱 썸네일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앱

카톡으로 보내기

 

 

 

카카오톡으로 받은 크리스마스 카드

메리 크리스마스! 오늘은 크리스마스입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카드 만들기 앱을 소개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일찍부터 하고 있었지만 미루고 미루다 결국 당일 아침이 되어서야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앱은 간단하고 쉽게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고, 카톡으로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앱과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앱을 따로 정리해 두었으니 이번 글을 통해 나만의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앱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 크리스마스 카드 앱 검색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을 위한 앱입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크리스마스 사진 프레임'을 검색 후 10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한 앱을 설치해 주세요.

 

 

크리스마스 카드 앱 실행 화면

크리스마스 사진 프레임 앱 실행 화면입니다. 처음에 유료인 PRO 버전 사용을 권하는 메시지가 뜨지만 왼쪽 위에 있는 닫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PRO 버전의 경우 더 많은 카드 프레임들이 제공된다고 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다양한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카드 프레임

다양한 크리스마스 카드 목록이 나옵니다. 카드 안의 인물들은 모두 예시로 적용된 사진인데요, 이 앱에서는 내 앨범에 있는 사진을 사용해 나만의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프레임 선택

목록을 쭉 보다가 마음에 드는 카드 프레임이 있으면 선택해 주세요.

 

 

앨범에서 사진 선택

카드 프레임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예시로 사용된 사진과 결과물을 함께 보여 줍니다. 내 앨범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거나 유명 인사의 사진을 검색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명 인사 검색 기능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음악가인 Jeangu Macrooy를 검색해서 사진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사진 선택 후 작업 시작

사진을 선택 후 화면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AI가 사람 얼굴을 인식하여 해당 카드에 맞춰 알아서 잘 만들어 줍니다.

 

 

작업 결과 확인

카드 프레임에 맞게 내가 선택한 사진이 합성되었습니다. 이제 여기에 텍스트를 입력해 볼 건데요, 화면 아래에 있는 T 버튼을 눌러 주세요.

 

 

원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문구 입력

저는 'Merry Christmas!'라는 문구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여러분께서 원하는 문구를 자유롭게 입력해 주세요.

 

 

텍스트 글꼴 변경

텍스트를 입력 후 아래에 있는 글꼴 목록에서 카드와 어울리는 글꼴을 찾아 선택해 주세요.

 

 

다양한 글꼴

목록을 옆으로 드래그하면서 다양한 글꼴 디자인들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색상, 크기 변경 및 회전

글꼴을 선택했다면 색상도 원하는 색으로 지정해 주세요. 완성된 텍스트는 자유롭게 확대, 축소하거나 회전해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놓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완료

다 되었다면 화면 아래에 있는 버튼을 통해 텍스트 편집 작업을 완료해 주세요. 만들어진 결과물은 오른쪽 위에 있는 공유 버튼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공유할 카카오톡 친구 선택

공유 작업에 사용할 앱으로 카카오톡을 누른 후 공유할 친구를 선택하면 간단히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전송된 크리스마스 카드

유명 인사가 아니라 내 사진을 사용한다면 더욱 재미있고 독특한 나만의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완성된 크리스마스 카드
완성된 크리스마스 카드

 

 

다른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예시

이렇게 커플 사진으로도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작업 버튼 하나만 누르면 두 사람의 모습을 정확히 인식하고 사진을 잘라서 카드 프레임에 맞게 편집해 줍니다.

 

 

다른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예시

커플 사진이 있다면 두 사람의 얼굴이 들어간 예쁜 크리스마스 기념 카드를 만들어 보세요.

 

 

얼굴이 움직이는 카드 만들기

마지막으로 이 앱에서는 이렇게 얼굴이 움직이는 카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음악이 함께 나오면서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라고 발음하는 것처럼 입모양이 움직입니다.

 

 

얼굴이 움직이는 카드 만들기

무표정한 사진 한 장을 넣었을 뿐인데 표정과 입까지 움직이는 재미있는 카드가 만들어집니다. 저도 아까 사용했던 Jeangu Macrooy의 사진을 다시 한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얼굴이 움직이는 카드 만들기

눈을 깜빡이기도 하고, 노래에 맞춰 입모양을 움직이는 재미있는 카드가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 또 문구를 입력하면 나만의 멋진 크리스마스 카드가 완성될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앱 (아이폰)

메리크리스마스 사진 편집기 앱

이번에는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앱입니다. 나와 있는 많은 앱들 중 제가 선택한 앱은 '메리 크리스마스 - 사진 편집기'입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해 주세요.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앱 실행 화면

앱을 실행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사진 앨범에 대한 접근 허용을 묻는 창이 나옵니다.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에 내 앨범에 있는 사진을 사용하기 위해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을 선택해 주세요.

 

 

앨범에서 사용할 사진 선택

내 앨범에 있는 사진 목록이 나옵니다. 그중 크리스마스 카드에 사용할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내 사진도 괜찮고,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도 좋습니다.

 

 

크리스마스 카드 프레임 선택

사진 선택 후 카드 프레임을 선택해야 합니다. 화면 위에 표시되는 프레임 목록을 옆으로 드래그하면서 내가 원하는 카드 프레임을 적용합니다.

 

여기에서 사진은 얼마든지 확대, 축소, 이동하며 프레임에 어울리게 맞춰 볼 수 있습니다.

 

 

스티커로 크리스마스 카드 꾸미기

카드 프레임을 선택했다면 이제 스티커를 통해 조금 더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게 꾸며 보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스티커 아이콘을 누르고 눈사람 스티커를 하나 클릭합니다.

 

 

스티커로 크리스마스 카드 꾸미기

스티커 또한 얼마든지 확대, 축소, 회전하며 원하는 위치에 놓을 수 있습니다. 여러 스티커들을 활용해서 카드를 예쁘게 꾸며 주세요.

 

 

크리스마스 기념 문구 입력하기

크리스마스 기념 문구를 넣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텍스트 아이콘을 누르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Merry Christmas!'라고 입력해 보았습니다.

 

 

텍스트 글꼴 및 색상 변경

텍스트 입력 칸 바로 아래에 있는 글꼴 모양들을 눌러 보며 원하는 글꼴과 색상을 찾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펜으로 장식 그리기

스티커와 텍스트만으로 허전하다면 펜을 활용해 조금 더 꾸며 볼 수 있습니다. 펜의 굵기를 조절하거나 여러 색상을 사용해서 크리스마스 카드를 완성해 주세요.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완성된 카드는 상단의 공유 버튼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전송할 대상을 선택 후 메시지를 입력하면 메시지와 함께 크리스마스 카드가 전송됩니다.

 

 

완성된 크리스마스 카드

 

 

다양한 카드 프레임 활용

 

 

다양한 카드 프레임 활용

여러 사진과 다양한 카드 프레임들을 활용해서 나만의 예쁜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보세요.

 

 

카카오맵으로 맛집 찾는 법 (지도 앱 추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지도 앱을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과거에 다음지도였던 카카오맵입니다. 지도 앱 추천 카카오맵으로 맛

newedge.tistory.com

 

버거킹 킹오더 사용 방법 (모바일 주문)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버거킹 모바일 주문을 위한 킹오더 사용법입니다. 버거킹 모바일 주문 킹오더 사용 방법 스타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