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다양한 이슈

2020 아우디 A6 가격 및 주요 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아우디를 대표하는 중형 고급 세단 아우디 A6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우디 A6 가격 썸네일


The new Audi A6

2020 아우디 A6




오늘 소개하는 아우디 A6는 8세대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차체를 키우고 안전 및 편의 사양도 한층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아우디 A6의 가격, 프로모션 행사, 제원, 기타 사양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아우디 A6 (The new Audi A6)

<아우디 A6 광고 영상>


2019년 10월 23일, 아우디 A6 8세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디젤 게이트 이후 각종 인증 취소 문제로 차량 판매를 하지 못했던 아우디에서 신차를 선보인 것은 약 4년 만입니다.


그동안 아우디 Q7, A5가 국내 출시되기는 했었지만 Q7의 경우 주요 기능을 빼서 가격 경쟁력을 높였고, A5의 경우는 해외에 신형이 이미 나왔는데 지난 모델을 판매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이번 아우디 A6 출시는 중형 고급 세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택 아래 주차되어 있는 A6


아우디 A6는 1968년 '아우디 100'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출시되어 약 50년 동안 8번의 진화를 거듭해 왔는데요, 이번 8세대 아우디 A6는 2011년 이후 약 8년 만인 완전변경 모델입니다.


A6를 주차하고 나가는 한 남자


이번에 출시된 신형 아우디 A6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고속 도로 안전 보험 협회(IIHS)에서 안전성이 확인되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에 선정되었으며,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기관인 유로 NCAP의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습니다.


또한 독일 자동차 매거진 퍼맨아우토(Firmenaut)가 선정한 '2019, 올해의 컴퍼니 카'에서 중형 고급 세단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우디 A6 주행 성능

A6 측면 사진


아우디 A6는 현재 가솔린 엔진만 출시된 상태인데요, 4기통 2.0 TFSI 터보 엔진 한 가지입니다. 최고 출력 252hp/5,000~6,000rpm과 최대 토크 37.7kg·m/1,600~4,300rpm이며,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 6.3초의 성능을 보여 줍니다.


카페 앞에 주차되어 있는 A6


정숙한 주행이 장점인 아우디 A6의 구동 형식은 전륜구동을 기본으로 하는 사륜구동이며, 7단 S 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비는 복합 연비 11.4 km/ℓ, 도심 연비 10.0 km/ℓ, 고속 도로 연비 13.7 km/ℓ입니다.


아우디 A6 내부

A6 내부


이번 아우디 A6의 실내공간은 그동안의 모델들보다 한층 넓어졌습니다. 헤드 및 숄더 공간이 넓어졌고, 뒷좌석 레그룸에 여유가 더 생겼습니다. 적재 공간은 변함없이 530ℓ입니다.


A6 내부


고해상도 10.1인치 및 8.6인치 HD MMI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운전자 성향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단 디스플레이에서는 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내비게이션을 제어할 수 있으며, 하단 디스플레이로는 문자 입력, 냉난방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A6 내부


아우디 A6 내부는 고품질의 소재와 선별된 색상으로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그레이 색상의 버치우드 인레이, 베이지 색상의 도어 트림과 암레스트, 개별적인 냉난방 제어가 가능한 앞좌석의 발코나 가죽 컨투어 시트와 편안함을 주는 마사지 기능 옵션까지 적용되어 있습니다. 통풍 시트는 앞좌석에만 적용되어 있으며, 뒷좌석 열선은 개별 조절이 가능합니다.


A6 내부


시트는 인조 가죽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천연 가죽보다 질이 떨어지는 저렴한 인조 가죽이 아닌 동물 보호 차원에서의 품질 좋은 인조 가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6 내부


아우디 A6는 곳곳에 수많은 LED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상시 조광하는 30가지의 색상 톤으로 계기판, 중앙 콘솔 등에 적용되어 아늑하고 멋진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곳곳에 있는 LED는 드라이브 모드 변경에 따라 색상이 변하기도 하며, 뒷좌석 안전띠 결합 부분에도 LED가 적용되어 야간에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차 문을 열었을 때 바닥에 아우디 엠블럼이 선명하게 비치는 도어라이트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A6 내부


아우디 A6 가격


그럼 본격적으로 아우디 A6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6 측면 사진


A6 가격표

<아우디 A6 가격표>


아우디 A6는 두 가지 트림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45 TFSI 콰트로와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이 있는데요, 기본형인 45 TFSI 콰트로의 가격은 66,797,000원이고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0,724,000원입니다.

*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부가세 포함된 가격입니다.


프로모션 행사 할인 가격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45 TFSI 콰트로와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아우디 A6는 기본형과 프리미엄의 차이는 디자인적인 부분에 있고, 성능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5 TFSI 콰트로 트림에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전동식 트렁크, 앞좌석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스마트폰 무선 충전, 뒷좌석에서도 온도 조절이 가능한 4존 자동 에어컨, 운전석 메모리 시트, 주차 시 편리한 서라운드 뷰, 반자율 주행 기능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에는 알루미늄 버튼, 원목 인레이, 전동식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블랙 헤드라이닝, 대시보드 가죽, 180W 10 스피커 오디오, 헤드업 디스플레이 정도가 추가됩니다.


A6 휠 종류

<5-암 디자인 휠, 멀티 스포크 디자인 휠>


또한 기본형에는 18인치 5-암 디자인 휠(왼쪽)이 적용되었고, 프리미엄 트림에는 멀티 스포크 디자인 휠(오른쪽)을 적용하여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13.아우디 A6 탑승 전 사진


아우디 A6 프로모션 할인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본형인 45 TFSI 콰트로 모델의 경우 아우디 파이낸셜을 이용해 구매하시면 약 400만 원 정도 할인된 가격인 62,800,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우디 파이낸셜이 아닌 타사 금융 혹은 현금 구매 시에는 약 270만 원 정도 할인된 가격인 64,100,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은 아우디 파이낸셜 이용하면 약 420만 원 정도 할인된 가격인 66,500,000원에 구매가 가능하고, 타사 금융이나 현금 구매 시 약 280만 원 정도 할인된 가격인 67,900,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할인은 현재 기준입니다.


동급 경쟁 모델인 BMW 5시리즈나 벤츠 E 클래스의 가격이 7천만 원 후반대인 것을 봤을 때 아우디 A6 가격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아우디 A6 프로모션

아우디 프리미엄 SUV Q7

<프리미엄 SUV 아우디 Q7>


지난 아우디 Q7 사전 계약 당시 나름 괜찮은 프로모션 할인으로 많은 분들께서 사전 계약을 하셨었는데요, 얼마 지나지 않아 약 500만 원 정도의 프로모션 할인이 추가로 진행이 되어 먼저 구매하신 분들의 불만이 꽤 있었습니다.


그 때문에 현재 아우디 A6를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께서도 곧 프로모션 할인이 더 진행이 되지 않을까 구매를 주저하고 계시는데요, 제 생각에는 지금도 경쟁 모델 대비 나쁘지 않은 가격이니 바로 구매하셔도 좋겠지만, 조금 더 프로모션이 진행되기를 바라시는 분들께서는 2020년 3월까지도 기다려 볼 만한 것 같습니다.


또한 아우디 A6는 현재 가솔린 모델만 출시된 상태입니다. 아우디 코리아 측에서는 이번 아우디 A6를 선보이면서 디젤 모델도 국내에 들여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아우디 A6 크기

A6 측면 사진


A6 크기


아우디 A6 크기입니다. 전장은 4,939mm, 전폭은 1,886mm이며 전고는 1,457mm, 휠베이스 2,924mm로 지난 모델에 비해 차체 길이나 휠베이스가 조금 더 늘어났습니다.


아우디 A6 외부 디자인

A6 전면 사진


A6 측면 사진


A6 측면 사진


A6 측면 사진


A6 후면 사진


아우디 A6 기타 편의 사양

4존 자동 에어컨

<4존 자동 에어컨>


아우디 A6에는 4존 자동 에어컨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좌/우측 온도 및 송풍량, 방향 등을 개별 조절할 수 있어 운전석과 조수석 그리고 뒷좌석 승객에 따라 개별 에어컨 조절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데요, 휴대폰을 앞좌석 중앙 콘솔에 있는 수납공간에 놓고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USB 포트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차량에 연결한 후 MMI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확인 및 전화,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나 음악 재생도 가능한데요, 이 모든 기능을 MMI 컨트롤러나 음성 제어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 터치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iOS 7.1 이상 Android 5.0 롤리팝 이상에서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를 통해 사용 가능


프리미엄 에어 퀄리티 패키지

<프리미엄 에어 퀄리티 패키지>


다이나믹 라이트

<다이내믹 턴 시그널>


아우디 A6에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매끄럽게 라이트가 점등되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길어진 점등 시간과 높은 조도로 주행 중 다른 차량들이 신호를 더 정확하고 즉각적으로 수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아우디의 상징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상향등과 하향등 작동 시 도로를 더 환하고 정확하게 비춰 줍니다. 아우디만의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되어, 전방 차량이나 맞은편 차량의 눈부심을 방지해 주고, 도로 표지판을 과도하게 비추지 않으면서도 환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파노라믹 선루프

<파노라믹 선루프>


포스팅 마무리

높은 곳에서 바라본 도시


지금까지 아우디 A6 가격과 기타 사양 등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아우디 A6를 포함하여 경쟁 모델인 BMW 5시리즈, 벤츠 E 클래스 모두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고급 세단들이라서 구매 예정이신 분들께서는 디자인에 따라 취향대로 선택하셔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A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