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여행 리뷰

서울 예술의전당 전시회, 매그넘 인 파리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은 여유로운 일요일 오후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다녀온 전시회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리고 있는 사진전 매그넘 인 파리(Magnum In Paris)입니다.


매그넘 인 파리 전시회 썸네일


서울 예술의전당 전시회

매그넘 인 파리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예술의전당 전시회, 매그넘 인 파리

매그넘 인 파리 포스터


“아직도 파리에 다녀오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이렇게 조언하고 싶군요. 만약 당신에게 충분한 행운이 따라 주어서 젊은 시절 한때를 파리에서 보낼 수 있다면 파리는 마치 ‘움직이는 축제’처럼 남은 일생에 당신이 어디를 가든 늘 당신 곁에 머무를 거라고, 바로 내게 그랬던 것처럼.” -어니스트 헤밍웨이 <파리는 날마다 축제> 중-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매그넘 인 파리'라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매그넘 인 파리는 저명한 사진가 그룹인 '매그넘 포토스' 소속 작가들의 사진전인데요, 시인, 작곡가, 공예가, 영화감독, 시각 디자이너, 조향사 등이 참여해 프랑스 파리의 모습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합니다.


전시 정보


기간

2019.09.25(수) ~ 2020.02.09(일)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시간

10:00-19:00

*12월은 11:00부터


휴관일 매주 월요일

*12월은 마지막 주 월요일만


스타벅스 아침 식사


오전에 여유롭게 방문하기 위해 아침 일찍 준비해서 나왔습니다. 동네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간단한 식사와 커피를 한잔하고, 전시회 시작인 11시에 맞춰 서울 예술의전당으로 향했습니다.



보통 전시회는 각 사이트별로 할인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매그넘 인 파리' 전시회에서는 대부분의 사이트가 전부 정가 판매만 하고 있었습니다.


전시회 가격표

<매그넘 인 파리 전시회 가격표>


예술의 전당


오랜만에 찾아온 예술의전당입니다. 들어가면 바로 테라로사 카페가 보여 항상 커피 한잔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아직 한 번도 못 가 봤습니다. 다음 기회에 꼭 다시 와야겠다고 생각하며 전시회를 하고 있는 한가람디자인미술관으로 향했습니다.


* 한가람디자인미술관은 한가람미술관과 반대로 예술의전당 정문으로 들어간 후 오른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전시회 입구


전시회 입구


매그넘 인 파리 티켓


입장권을 구매한 후 들어갔습니다.


전시회 관람 안내


매그넘 인 파리는 한가람디자인미술관의 1~3 전시실을 모두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동영상 촬영은 금지되어 있고, 1~2 전시실에서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나 3 전시실에서는 사진 촬영을 금지하고 있었습니다.


파리 저널


파리 저널


1 전시실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매그넘 인 파리 저널인데요, 매그넘 포토스 작가들에 대해 적혀 있어서 작품을 보면서 참고할 수 있었습니다. 한 부씩 가지고 가실 수 있습니다.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매그넘 인 파리는 사진들을 시대별로 분류해서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낭만의 도시 파리에서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당시 파리 곳곳의 사진을 통해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20분짜리 소개 영상


20분짜리 소개 영상


사진전 중간에 한 영사실 안에서 20분 정도의 영상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 전시회를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한번 꼭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위 작품은 최근에도 일어나고 있는 일인 '노란 조끼 운동'의 사진입니다. 노란 조끼 운동은 프랑스 마크롱 정부의 유류세 인상을 발단으로 시작된 프랑스 시민들의 반정부 시위입니다.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시대별로 수많은 파리의 사진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파리를 걷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시회 현장

<파리의 산책자라는 뜻의 플라뇌르>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전시회 중간에 있던 영사실에서 전시되지 않았던 다양한 사진들을 슬라이드 쇼를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두 개의 화면에서 동시에 상영되고 있었는데요, 의도된 것인지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역동적인 혁명과 잔잔한 평화가 대비되어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매그넘 인 파리 전시회 포스터에 사용된 사진인데요, 에펠탑을 배경으로 한 인상적인 사진이었습니다.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귀여운 표정의 아이 사진


남자아이의 표정이 아주 귀엽습니다.


전시회 현장


파리에 대한 생각 메모


전시회가 끝나갈 무렵, 파리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서 걸어 놓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파리의 추억을 떠올리는 분들이나, 파리 여행을 계획하는 분 등 프랑스 파리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향기와 함께하는 전시회 현장


향기와 함께하는 전시회 현장


매그넘 인 파리 전시회를 보며 나는 향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가 많이 있습니다. 저도 다양한 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프랑스 파리를 연상하며 전문가들이 만든 향이라고 합니다. 여자친구는 강한 향 때문에 조금 어지럽기도 했다고 합니다.


향기와 함께하는 전시회 현장


향기와 함께하는 전시회 현장


파리의 패션을 주제로 한 사진들도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전시회 현장


퇴관하는 길


1~2 전시실의 관람이 끝나고 마지막 3 전시실만 남았었는데요, 이곳에서는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이라는 한 작가의 특별전을 작게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기념품 가게


3 전시실까지 관람을 마친 후 기념품 가게 구경을 했습니다.


기념품 가게


기념품 가게

<줄 없는 노트, 3천 원>


기념품 가게

<책갈피, 4천5백 원>


여러 가지 탐나는 상품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저희는 기념으로 책갈피와 노트를 하나씩 구매했습니다.


전시회 현장


지금까지 매그넘 인 파리 전시회를 소개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전시회를 모두 관람하는 데 걸린 시간은 넉넉히 1시간 30분 정도였습니다. 한 번 더 다녀오고 싶을 정도로 매력 있는 사진전이었는데요, 2월 9일까지 아직 시간이 충분하니까 기회가 된다면 여러분들도 한번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