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리뷰

강릉 대게 맛집 : 경포동해횟집 (포장 후기)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강릉 대게 맛집 경포 동해횟집의 포장 후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 광고가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강릉 대게 맛집 경포동해횟집 포장 후기 썸네일


강릉 대게 맛집 (포장 후기)

경포 동해횟집




이번에 1박 2일로 강릉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을 방문했다가 저녁으로 경포대 해변에 있는 옥이네 숯불갈비에서 삼겹살을 먹은 걸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삼겹살을 먹고 바닷가를 산책하다가 간단한 안주를 포장해 가고 싶었습니다. 여자친구는 회를 먹지 못하기 때문에 뭘 포장해 가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대게를 파는 곳이 많이 보여 대게를 한 마리 사 가기로 했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강릉 대게 맛집 : 경포 동해횟집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주소

강원 강릉시 창해로 491

(지번) 강문동 산 4-5


경포 해변 바다 사진


대게를 포장하기로 정한 후 카카오맵을 통해 주변 맛집을 알아봤습니다. 전화해서 가격도 확인하고, 다른 사람들의 평가도 보다가 그중 경포 동해횟집이라는 곳이 괜찮은 것 같아 찾아갔습니다.


강릉 대게 맛집 경포동해횟집

<경포 동해횟집>


강릉 대게 맛집 경포동해횟집 내부


전화해서 가격을 여쭤봤을 때 한 마리 포장 가격이 10만 원이었습니다. 대게 시세를 잘 몰라서 이게 저렴한 건지 비싼 건지 모르겠지만 그 주변 가게들 중에서는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대게 가격은 시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방문해서 전화했었다고 말씀드리고 대게가 나오길 기다렸습니다. 가게 안에서 먹는 대게는 16만 원 정도부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아마 다른 음식들이 많이 차려지겠지만 아무래도 포장 가격이 더 저렴한 것 같습니다.


포장되어 나온 대게


약 10분 정도 기다리자 대게 한 마리가 포장되어 나왔습니다. 호텔로 돌아가는 길에 편의점에서 소주와 컵라면을 조금 샀습니다.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포장된 대게 한 마리


포장된 대게 한 마리


포장된 대게 한 마리


대게 한 마리와 스끼다시, 초장이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작은 테이블 위에 꽉 차게 올려놓으니 굉장히 푸짐해 보이네요.


새우, 회, 멍게 등


대게만 먹으면 심심했을 수도 있는데 새우와 약간의 회, 멍게 등이 같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소주와 컵라면


들어오는 길에 편의점에서 사 온 소주와 컵라면입니다. 저녁에 삼겹살을 먹으며 술을 이미 한잔했기 때문에 더 마시려면 도움이 될까 싶어 컨디션도 한 개씩 샀습니다.


게 등껍데기


게 등껍데기는 새지 않게 랩으로 포장을 잘 해 주셨지만 함께 먹을 밥도 없어서 따로 먹지는 못했습니다.


대게 한 마리


이제 먹을 준비를 마쳤습니다. 포장할 때 사장님께서 숙소에 가위가 있냐고 물어보셨었는데요, 없다고 했더니 중간중간 칼집을 내 주신 것이 보였습니다.


와인잔에 담긴 소주


소주잔이 없어서 호텔 방에 있는 와인잔에 따라 마셨습니다.


대게 집게 살


대게 집게 부분 살


대게 집게 부분 살


사장님께서 칼집을 잘 내 주셔서 먹는 게 정말 편했습니다. 살짝씩만 꺾으면 그대로 살이 나와서 버리는 것 없이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두툼한 살이 짭짤하면서 소주 안주로 최고였습니다.


대게 다리 살


대게 몸통


다리 부분도 좋지만 저는 이 몸통 부분이 은근히 살이 꽉 차 있어서 맛있었습니다. 저녁에 삼겹살을 먹고 오긴 했지만 그렇지 않았더라도 양이 꽤 많아 실컷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새우


컵라면


배가 불렀는데도 얼큰한 국물이 당겨서 컵라면까지 한 그릇씩 먹었습니다. 술을 마시다 보니 과식하게 되었는데요, 역시 소화도 다 못 시키고 잠이 들어서 다음날 조금 후회했습니다.


경포 해변 야경


경포 해변 야경


호텔에서 보이는 바깥 풍경입니다. 경포 해변과 호수가 동시에 보였는데요, 이런 풍경을 보며 대게를 먹는 것이 정말 잘 어울리고 좋았습니다. 다음에 다시 강릉에 오게 되면 저녁에 삼겹살을 먹지 않고, 이른 저녁부터 호텔에서 대게를 먹으며 시간을 보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강릉 대게 맛집 경포 동해횟집의 포장 후기였습니다. 강릉 대게 포장이 궁금하시거나 강릉 여행 중 먹을거리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