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꽃 이름 찾기 앱 (사진으로 쉽게 검색)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앱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사진만으로 꽃의 이름을 알려 주는 꽃 이름 찾기 앱입니다.

 

꽃 검색 어플로 이름 찾기 썸네일

꽃 이름 찾기 앱

다음 앱으로 쉽게 검색

 

이웃 분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식물원이나 공원 등을 산책하면서 꽃 이름을 소개해 주시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글들을 보며 저는 지금까지 꽃 이름에 별로 관심을 갖지 않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산책하며 보이는 꽃들의 이름을 안다는 건 또 하나의 즐거운 일이겠다는 생각이 들어 평소에 길을 걷다가 만나는 꽃들의 이름을 알아 두고 싶어졌습니다. 방법을 알아보다가 간단히 사진만 찍으면 꽃 이름을 알려 주는 신기한 앱이 있다고 해서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다음 앱으로 꽃 이름 찾기

꽃 이름을 검색해 주는 여러 앱들이 있지만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다음(Daum) 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다음 앱 꽃 이름 검색 기능 소개

다음 앱에는 꽃 검색 기능이 있어 사진만으로 비교적 정확한 꽃 이름과 정보를 알아낼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사용법을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앱 꽃 검색 기능 사용법

플레이 스토어에 다음 앱 검색

먼저 다음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음 앱을 검색 후 설치해 주세요. 꽃 검색 기능은 일반 브라우저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다음 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름이 궁금한 꽃

이름을 알고 싶은 꽃 앞에 다가간 후 다음 앱을 실행합니다. 저는 길을 걷다 만난 분홍색 꽃으로 시도해 보겠습니다.

 

 

다음 앱 실행 후 꽃 검색 아이콘 클릭

다음 앱의 오른쪽 위에 있는 꽃 검색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꽃 검색 선택 후 사진 촬영 동의

음성 검색, 음악 검색 등의 기능이 보이는데요, 그중 세 번째인 꽃 검색 기능을 선택합니다. 꽃 이름을 찾기 위해 사진을 촬영해야 하니 사진 촬영에 대한 권한도 허용해 줍니다.

 

 

이름이 궁금한 꽃 사진 촬영

앱의 카메라를 통해 꽃의 정면을 가까이에서 촬영해 주세요. 멀리서 찍으면 검색 결과가 안 나올 수 있습니다.

 

 

꽃 이름 검색 결과 확인

사진 촬영을 하면 바로 이렇게 해당 꽃 이름의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꽃잔디일 확률이 72%, 지면패랭이꽃일 확률이 20%라고 하는데 아마 같은 꽃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꽃의 정보까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궁금한 꽃 한 번 더

이번에는 또 다른 꽃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한 나무에 피어 있는 예쁜 하얀색 꽃의 이름이 궁금했습니다.

 

 

꽃 이름 검색 결과 확인

이 꽃은 벚꽃이었습니다. 얼마 전까지 만개했던 벚꽃들이 이제 다 떨어지고 겨우 몇 송이씩만 남아 있던 것이었는데요, 그 흔한 벚꽃도 못 알아봤다는 게 부끄럽습니다.

 

 

이름이 궁금한 꽃 사진 촬영

이번에는 민들레에게 시도해 보았습니다. 다른 꽃들은 몰라도 민들레는 알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꽃 이름을 검색하는 게 재미있어서 만나는 꽃마다 촬영을 해 봤습니다.

 

 

꽃 이름 검색 결과 확인

서양민들레라는 검색 결과가 나왔습니다. 분류, 개화기, 결실기, 분포 지역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고 유익한 기능입니다.

 

사진 앨범에 있는 꽃 이름 찾기

앨범에 있는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하기

직접 촬영하지 않아도 사진 앨범에 있는 꽃 이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앱 꽃 검색 기능을 실행한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앨범 아이콘을 선택해 앨범으로 들어갑니다.

 

 

앨범에서 이름 검색할 꽃 사진 선택

앨범에 있는 꽃 사진을 선택하고, 꽃의 정면이 크게 보이도록 사진을 조절한 후 완료 버튼을 눌러 주세요.

 

 

꽃 이름 검색 결과 확인

이렇게 금계국이라는 꽃 이름을 새로이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앨범에 있는 사진 중 꽃 이름이 궁금한 사진이 있으면 한번 검색해 보세요.

 

 

앨범에 있는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하기

다만 앨범에 있는 사진을 검색할 때 화질이 좋지 않으면 검색이 잘 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크게 찍은 사진이 아니라 사진의 일부를 확대한 것이기 때문에 인식이 더 어려워지나 봅니다.

 

여러 번 시도하다 보면 되기는 하는데, 직접 촬영하는 것보다는 검색이 어렵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나는 무슨 꽃일까?

 

다음 앱 꽃 검색에는 재미있는 기능도 하나 있습니다. 나는 무슨 꽃인지 알아보는 기능인데요, 왼쪽 아래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 후 셀카 모드로 내 얼굴을 촬영하면 닮은 꽃을 찾아내 줍니다.

 

 

내 얼굴과 닮은 꽃 찾기

 

 

내 얼굴과 닮은 꽃 찾기

 

 

내 얼굴과 닮은 꽃 찾기 결과

저도 한번 촬영을 해 봤는데요, 노루오줌꽃이라는 처음 들어 보는 이름의 꽃이 나왔습니다. 아무 근거 없는 결과지만 친구들과 함께 재미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다음 앱을 통한 꽃 이름 찾기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알게 되는 꽃들이 쌓이다 보면 나중에는 우리나라의 꽃들을 모두 알게 되는 날이 올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무심코 지나치는 꽃들의 이름 찾기 놀이를 하며 소소한 재미를 느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트레이닝 운동 어플 (무료 앱 추천)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어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기구 없

newedge.tistory.com

 

생활영어회화 어플 케이크 (무료 앱 추천)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생활영어회화 어플 케이크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무료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어 정말 추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