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윌라 오디오북 어플 추천 (가격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윌라 오디오북 어플을 추천하며 가격 및 사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디오북 어플 윌라 썸네일

윌라 오디오북 어플

가격 및 사용법

 

 

 

저는 작년부터 오디오북 어플을 종종 사용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오디오클립'을 사용했는데 이 앱도 좋았습니다. 질 좋은 오디오북들을 제공하고, 세바시 등의 다양한 강연도 제공해서 걸을 때나 운전할 때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디오클립은 완독본이 아닌 요약본이 많다는 점이 아쉬웠어요. 자기계발 분야나 문학 분야나 대부분 요약본을 제공해서 다 들어도 뭔가 놓치고 가는 것 같아 찜찜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얼마 전 윌라를 알게 되고 1개월 무료 체험을 할 수 있어서 한번 사용해 봤는데요, 대부분의 책들이 완독본이라는 게 정말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생기는 아쉬운 점도 있었으니 아래에서 오디오북 어플 윌라의 사용법을 소개하며 다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오디오북 어플 추천 윌라

플레이 스토어 윌라 검색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윌라를 검색하면 '오디오북의 시작'이라는 이름의 윌라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집안일을 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운전을 하거나 걷기, 달리기 등 야외 활동을 할 때 오디오북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오디오북 어플 사용자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윌라 오디오북 정보

여러 오디오북 앱 중 윌라는 가장 많은 완독본을 보유하고 있어서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할 수 있던 것으로 보입니다.

 

 

오디오북 어플 윌라 광고

 

 

오디오북 어플 윌라 광고

1개월 무료 이용을 할 수 있다는 말에 저도 가입을 했던 것인데요, 1개월 이용해 보고 괜찮으면 월 9,90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어서 더 관심이 갔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어플 사용법

윌라 오디오북 어플에서 내가 듣고 싶은 책을 찾고, 재생하는 과정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윌라 어플 실행 화면

윌라 앱 실행 화면입니다. 윌라는 클래스와 오디오북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클래스 메뉴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들을 수 있고, 책을 듣기 위해서는 오디오북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윌라 어플 오디오북 카테고리

오디오북으로 들어가면 인문, 경제·경영, 자기계발,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카테고리가 있고, 별도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오디오북도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인기순, 최신순, 평점순 등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 선택

경제·경영 분야에서 하나의 오디오북을 선택하고 들어가면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완독본인지 요약본인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오디오북 상세 정보

스크롤을 내리면 추천사, 저자 소개, 평점, 리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리뷰를 통해 성우가 어떤지 미리 확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윌라는 완독본이 많은 만큼 저는 성우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몇 개의 오디오북에서는 녹음 상태가 좋지 않은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음질이 아니라 성우의 실수가 너무 잦아서 집중에 방해가 될 정도인 경우가 있었어요.

 

저렴한 요금에 무제한으로 완독본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 대신 이런 면이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제가 골랐던 몇 개의 오디오북에서는 그런 점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다른 여러 책들은 전문 성우분께서 편안한 목소리로 책을 읽어 주셔서 좋았습니다.

 

 

윌라 재생 중

재생 중인 화면을 보여 드리고 싶지만 보안 정책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 윌라 플레이어에서는 30초 단위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재생 속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취침 예약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생 중에 다른 화면으로 나가면 위처럼 휴대폰 화면 상단 알림창에 자리잡아 간편하게 정지/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 재생 기록

내가 들었던 오디오북은 최근 재생 목록에서 확인하고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는데요, '마이윌라' 메뉴에서 '최근 재생 오디오북'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윌라 클래스

윌라 클래스

윌라 클래스에서는 '대한민국 명강을 만나다', '세미나 실황', '인생문답' 등의 프로젝트 강연과 비즈니스, 마케팅, 외국어,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들을 수 있습니다.

 

 

윌라 취미 클래스

클래스는 오디오북과는 별도로 멤버십 상품을 결제해야 하는데요, 현재 나와 있는 요금은 오디오북과 마찬가지로 월 9,900원입니다.

 

클래스와 오디오북을 모두 이용하는 멤버십 상품은 현재 13,500원으로 나와 있지만 가격은 언제든 변동될 수 있으니 윌라 앱에서 직접 확인하시는 게 더 좋겠습니다.

 

윌라 멤버십 구독 해지 방법

윌라 멤버십 상품

제가 딱 어제까지 1개월 무료 체험 기간이었습니다. 당장은 오디오클립에 듣던 것이 많이 쌓여 있어서 윌라 구독을 해지했는데요, 아래에서 해지하는 과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윌라 멤버십 구독 해지 방법

윌라 앱 메인 화면에서 메뉴로 들어가시면 현재 이용 중인 멤버십 안내와 함께 '혜택 확인하기'가 있는데요, 여기로 들어가면 멤버십 내용과 기간을 확인할 수 있고, 해지 신청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해지가 필요하셨던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오디오클립이나 밀리의 서재 같은 어플의 특징들에 대해서도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이 글을 공유해 주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영어회화 어플 케이크 (무료 앱 추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생활영어회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무료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어 정말 추천하고 싶은 앱입

newedge.tistory.com

 

홈트레이닝 운동 어플 (무료 앱 추천)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어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기구 없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