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IT 정보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 (USB, SD카드, 외장하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2GB까지 무료로 데이터 복구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보여 드리려고 하는데요, 실수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날려서 고민하고 계시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 사용법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

PC, USB, SD카드, 외장하드

 

 

 

이전 글에서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디스크 드릴(Disk Drill)이라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만족스럽게 사용해서 글로도 작성했던 것이지만 무료 버전으로는 500MB까지만 복구가 가능한 점이 아쉬웠었지요.

 

이번에 소개하는 이지어스(EaseUS)는 최대 2GB까지 무료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복구해야 할 데이터가 2GB 이상이거나 전문가의 원격 상담이 필요한 경우 프로 버전도 고려해 볼 만한데요, 아래에서 이지어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과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까지 순서대로 설명해 드릴 테니 잘 따라와 주세요.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 설치하기

구글 검색창에 이지어스 입력

이지어스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거나 구글 혹은 기타 포털 사이트에 '이지어스'를 검색 후 나오는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이지어스 공식 홈페이지

이지어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의 메뉴들 중 '데이터 복구'에 커서를 가져다 대면 프로그램 버전 목록이 펼쳐집니다.

 

 

이지어스 프로그램 버전 선택

Data Recovery 윈도우용, Data Recovery Mac용, iOS용, 안드로이드용까지 각각 버전에 맞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저는 윈도우 버전을 설치하겠습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Data Recovery Wizard Free'를 선택해 주세요.

 

 

다운로드 버튼 클릭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무료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다운로드 페이지 훑어보기

 

 

다운로드 페이지 훑어보기

 

 

다운로드 페이지 훑어보기

 

 

프로그램에 대해 자주 하는 질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동안 페이지의 스크롤을 내리면 자주 하는 질문 등 이지어스 프로그램에 대한 여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의 차이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의 차이 또한 정리되어 있습니다. 복구해야 하는 데이터의 크기가 2GB 이상인 경우, 전문가의 원격 상담 및 지원이 필요한 경우, 정기적인 데이터 관리가 필요한 경우 프로 버전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프로 버전 결제에 대해서는 이지어스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이지어스 프로그램 설치 시작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실행 후 '지금 설치'를 클릭해 주세요.

 

 

이지어스 프로그램 설치 시작

이지어스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 중입니다. 용량이 크지 않아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이지어스 프로그램 설치 완료

이지어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 사용법

이지어스 프로그램 실행

이지어스 프로그램을 실행했습니다. 복구를 시작할 위치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요, 휴지통이나 기타 폴더를 선택해서 스캔 범위를 줄일 수도 있고, C 드라이브 전체를 스캔해 볼 수도 있습니다.

 

 

USB 드라이브 삽입

이번 글에서는 USB를 복구하는 과정을 예시로 보여 드릴 텐데요, SD카드, 외장하드 등 모두 같은 방식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먼저, 복구하고자 하는 메모리 장치를 컴퓨터와 연결해 주세요.

 

 

USB 삽입 후 드라이브 확인

그럼 자동으로 프로그램에 새로운 드라이브가 생기게 됩니다. 혹시 바로 생기지 않을 때는 저기 있는 새로 고침 버튼을 한번 눌러 주세요.

 

복구할 USB 드라이브가 맞는지 확인한 후 해당 드라이브에서 스캔 버튼을 클릭하면 스캔이 시작됩니다.

 

 

USB 드라이브 스캔 시작

스캔이 시작되었습니다. 금세 8GB 이상의 삭제된 파일들이 스캔 되었고, 남은 시간은 5분 정도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USB 드라이브 스캔 중

표시되는 버튼을 통해 스캔을 일시 정지하거나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5분이 지나자 남은 시간은 계속 1분씩 늘어나서 실제로는 15분 정도 걸렸고, 총 90GB의 삭제된 파일들을 스캔해 냈습니다.

 

 

USB 드라이브 스캔 완료

스캔은 모두 완료가 되었는데요, 이제 여기서 내가 복구하려는 파일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상단의 필터와 보기 방식을 설정할 건데요, 필터 옆에 있는 보기 설정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큰 아이콘으로 보기 설정

처음에는 세부 정보가 표시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을 텐데 이것을 큰 아이콘으로 바꿔 줍니다. 일반 문서나 파일을 찾을 때는 상관없을지 몰라도 사진을 찾을 때 큰 아이콘으로 바꾸면 사진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필터 설정

다음에는 필터를 적용해 주는 건데요, 이미지, 문서, 동영상, 오디오 파일 등 내가 복구하려는 파일의 종류를 선택하면 다른 종류의 파일들은 제외되어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복구할 파일 선택

삭제된 파일 폴더로 가 보니 내가 찾던 사진 파일들이 모두 모여 있었습니다. USB 드라이브에서 분명 영구적인 삭제가 되었던 파일들인데 이렇게 다시 만나니 반가웠습니다.

 

다른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에서는 파일 이름은 살리지 못했었는데 파일 이름까지 그대로 있다는 점도 놀라웠습니다.

 

 

선택한 파일 복구

스캔 목록에서 복구하려는 파일을 찾았으면 모두 체크해 주세요. 체크한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구 파일 저장 위치 선택

복구된 파일이 어디에 저장될지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요, 원하는 위치를 지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 복구가 진행됩니다.

 

 

데이터 복구 작업 진행 중

 

 

데이터 복구 완료

복구가 완료되었습니다. 용량이 작은 파일들이라서 그런지 복구하는 데 시간은 1분도 안 걸렸습니다.

 

 

복구 완료된 파일들

지정했던 위치로 가 보니 USB 드라이브에서 삭제했던 31개의 파일 모두 그대로 복구가 되었습니다.

 

 

데이터 복구 확인

데이터 복구는 시도한다고 항상 100%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삭제된 지 오래되지 않을수록, 삭제 후 해당 드라이브에서 다른 작업을 많이 하지 않았을수록 온전히 복구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무료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를 통해 실수로 삭제했던 파일 복구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지만 실패가 있어서는 안 되는 정말 중요한 문서나 파일의 경우 이지어스 프로 버전을 통해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별도의 데이터 복구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이 더 확실할 수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해 주세요.

 

마무리

이지어스 프로그램 홈으로 돌아가기

프로그램 사용이 끝났으면 왼쪽 위에 있는 홈 버튼(홈으로 돌아가기)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스캔 목록을 나가면서 스캔 결과 저장을 묻는 창이 뜹니다.

 

 

스캔 결과 저장 여부 확인

스캔 결과를 저장해 두면 다음에 복구할 때 스캔을 또 하지 않아도 되니 컴퓨터를 종료해야 하거나 복구할 데이터의 양이 많아 나눠서 해야 할 때는 스캔 결과를 꼭 저장해 두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을 작성하면서 이지어스 회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

 

 

휴지통 삭제 파일 복원 (무료 복구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실수로 삭제한 파일을 휴지통에서 복원하는 방법과, 휴지통 비우기로 완전히 삭제된 파일들까지도 복

newedge.tistory.com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입니다. IT 정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일명 카톡이라고 불리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