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환율 계산기 앱 추천 (실시간 환율 조회)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실시간 환율 조회가 가능한 환율 계산기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환율 계산기 앱 추천 (실시간 환율 조회) 썸네일

실시간 환율 조회

환율 계산기 플러스 앱

 

 

다른 나라 여행을 할 때나 외환 관련 일을 위해 여러 개의 환율을 동시에 확인해야 할 때 유용한 환율 계산기 앱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환율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한 통화의 금액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여러 나라의 환율에 따라 계산된 금액을 보여 줍니다. 더 나아가 기간별 환율 그래프 조회나 여행자를 위한 가격 계산기 기능까지 있으니 오늘 소개하는 내용을 자세히 봐 주세요.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환율 계산기 앱 (실시간 환율 조회)

플레이 스토어 환율 계산기 검색

앱의 이름은 '환율 계산기 플러스'입니다.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 스토어에서 '환율 계산기 플러스'를 검색 후 앱을 찾아 설치해 주세요.

 

 

플레이 스토어 앱 소개 이미지

 

 

스마트폰에서 환율 계산기 플러스 앱 실행

설치된 '환율 계산기 플러스' 앱을 찾아서 실행해 주세요.

 

 

환율 계산기 플러스 앱 첫 실행 화면

앱을 실행하면 내 위치에 따른 통화를 설정하기 위해 위치 정보 공유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이번만 허용'을 하거나 '허용 안 함'을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현재 위치에 따른 자국 통화 설정

위치 공유를 허용하면 지금 내 위치에 따른 통화를 자동으로 찾아서 보여 줍니다. 자국 통화를 확인 후 변경하거나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기본 환율 조회 통화 목록 설정

한 번에 비교할 통화 목록을 최대 10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옆에 있는 '=' 버튼으로 순서를 옮기거나 직접 원하는 나라의 통화를 검색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굳이 여러 개가 필요 없고 한 나라의 환율만 비교하고 싶다면 앱 설정 화면에 들어가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앱 테마 디자인 및 선호 사용 모드 설정

원하는 테마 디자인과 선호하는 사용법을 선택 후 시작 버튼을 눌러 주세요.

 

 

프로 기능에 대한 소개(유료 버전)

이 앱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버전을 소개하는 화면에서 '무료 체험' 버튼을 누르면 7일 무료 체험 후 자동으로 결제가 되니 반드시 상단에 있는 'X' 버튼을 눌러 주세요.

 

프리미엄 버전의 기능들은 나중에 필요하다 싶으면 그때 결제하셔도 됩니다.

 

 

환율 날짜 실시간 업데이트

앱 설정들이 완료되고 드디어 환율 계산기 화면이 나왔습니다. 사용하실 때는 위의 업데이트 날짜를 꼭 확인해서 최신 환율로 새로고침 해 주어야 합니다.

 

환율 계산기 화면 위에서 아래로 끌어 내리면 새로고침이 됩니다.

 

 

최신 환율로 적용된 모습

새로고침 후 최신 환율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기본으로 설정한 통화 목록에서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모든 통화가 동시에 각각의 환율에 따라 계산되어 나타납니다.

 

현재 1달러 환율은 1,328원임을 알 수 있습니다.

 

 

100달러와 200달러 환율 조회

환율 계산에 따라 100달러는 132,816원이고 200달러는 265,632원입니다.

 

 

100유로 환율 조회

100유로는 133,902원이고 우리 돈 10만 원은 74.68유로입니다.

 

이렇게 입력하는 대로 자동으로 환율 계산이 되어 여행을 할 때나 외환 관련 일을 할 때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통화 목록 변경하기

기본 통화 목록 변경하기

환율 계산기의 기본 통화 목록은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 수정하고 싶은 칸을 누른 후 원하는 통화로 검색 후 선택하면 되는데요.

 

단 한 통화의 환율 조회만 필요하다면 목록에 여러 통화들이 있는 게 복잡할 수 있죠. 그럴 땐 설정에 들어가서 원하는 통화만 남기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앱 설정으로 들어가기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원하는 통화만 남기고 기본 통화 목록에서 제외

'화면의 통화'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환율 조회를 원하는 통화만 남기고 나머지는 체크 해제해 주세요.

 

 

기본 통화 목록 변경 후

자국 통화를 제외하고 단 하나의 통화만 남았습니다. 필요에 따라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해서 사용하면 더 좋겠습니다.

 

기간별 환율 그래프 조회하기

환율 그래프 아이콘 눌러서 들어가기

통화 옆에 있는 그래프 아이콘을 누르면 기간별 환율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기간별 환율 그래프 조회하기

달러를 원화로 보고 싶다면 위치를 설정해 주고 금액을 입력합니다. 1달러의 3개월간 환율 그래프가 나타났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최대 1년까지 가능하고, 2년 이상의 그래프를 보려면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기간을 1년으로 지정했을 때의 USD 환율 그래프

 

환율 플러스 가격 계산기 기능

메뉴에서 가격 계산기 들어가기

환율 계산기 플러스 앱에는 '가격 계산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여행을 할 때 카메라를 활용해서 메뉴판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계산해 주는 기능입니다.

 

 

가격 계산기 실행 화면

보이는 것처럼 통화를 설정하고 메뉴판 가격에 카메라를 가져다 대면 원화로 얼마인지 바로 계산되어 나타납니다. 여행자들에게 편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무료 버전에서는 사용 횟수에 제한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환율 조회 - 환율 계산기 플러스 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정말 유용한 앱이지만 한 가지 단점은 사용 중 광고가 다소 심한 편이라는 것입니다.

 

메뉴에 들어가면 광고만 제거하는 기능도 있는데 한 번 3천 원 정도만 결제하면 평생 광고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무료 버전의 광고가 불편하신 분들께서는 이 점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페이팔 송금 받기 : 은행 계좌 연결 방법

IT 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페이팔에 은행 계좌 연결 후 송금 받는 방법입니다. 페이팔 송금 받기 은행 계좌 연결

newedge.tistory.com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사용 방법 (모바일 주문)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를 사용해서 모바일 주문을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 모바일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