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IT 정보

페이팔 송금 받기 : 은행 계좌 연결 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페이팔에 은행 계좌 연결 후 송금 받는 방법입니다.

 

페이팔 송금 받기 : 은행 계좌 연결 방법 소개

페이팔 송금 받기

은행 계좌 연결 방법

 

 

 

얼마 전 페이팔을 사용해야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외국 기업이다 보니 페이팔을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했는데요, 낯선 방식이라 조금 어려웠지만 제 은행의 계좌로 무사히 송금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페이팔 가입 후 이메일 주소를 통해 상대방에게 돈을 받았다면 페이팔 내에 잔액이 생기게 됩니다. 페이팔 잔액은 은행 계좌 연결을 통해 내 계좌로 이체할 수 있으니 이번 글에서 그 방법을 자세히 보여 드리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페이팔 은행 계좌 연결 방법

 

페이팔 잔액을 송금 받기 위해서는 먼저 내 은행 계좌를 연결해야 합니다. 페이팔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해 주세요.

 

 

페이팔 사이트 로그인 후 전자지갑 메뉴로 이동

로그인 후 메인 페이지에서는 잔액, 최근 활동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은행 계좌 연결을 위해 상단에 있는 '전자 지갑'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은행 연결 버튼 클릭

왼쪽을 보면 '은행 연결' 항목과 '카드 연결' 항목이 있습니다. 저희는 은행 계좌로 잔액을 송금 받기 위해서 '은행 연결'을 선택해야 합니다.

 

 

은행 이름 입력 및 선택

은행 계좌 연결 화면입니다. 은행 이름을 일부 입력하면 아래에 목록이 나열됩니다. 그중 내 은행을 찾아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법률적인 문제로 페이팔에서 외화 계좌로 송금 받는 것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원화 계좌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환전 후 송금이 진행됩니다.

 

 

계좌 유형 선택 및 번호 입력

목록에서 은행을 선택하면 해당 은행 코드까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088이고, 국민은행은 004, 기업은행은 003, 우리은행은 020, 농협은 011, 신협은 048 이런 식으로 해당 은행 코드가 자동으로 반영될 거예요.

 

은행 코드를 확인했으면 계좌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계좌는 예금인데요, 당좌를 사용하는 사업자라면 당좌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유형 선택 후 계좌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연결

본인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마지막으로 이름을 확인한 뒤 '동의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은행 연결 신청이 완료됩니다.

 

 

은행 계좌 확인 방법 안내

최종적으로 은행 연결이 되려면 확인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페이팔로부터 해당 계좌로 2건의 소액 입금을 받게 될 겁니다. 외국에서 송금하는 것이다 보니 3~5일 정도 걸리며, 입금을 받게 되면 입금 금액을 확인 후 페이팔에 입력해야 합니다.

 

 

내 은행 입금 내역 확인

저 같은 경우는 신청한 지 4일 만에 입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페이팔로부터 10원과 17원을 받았는데요, 다시 페이팔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 금액을 입력해야 합니다.

 

 

전자지갑 메뉴에서 해당 계좌 선택

페이팔 사이트 로그인 후 전자 지갑 메뉴에서 왼쪽에 추가된 내 은행 계좌를 클릭해 주세요.

 

 

은행 확인 링크 클릭

2건의 소액 입금을 내 예금 계좌에 보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박스 안에 있는 '은행 확인'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은행 확인 진행 화면

 

 

입금 금액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내 은행 계좌에 입금된 금액을 각각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은행 계좌 연결 완료

이로써 페이팔 잔액을 송금 받을 수 있는 내 은행 계좌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은행 연결 후 페이팔 송금 받기

페이팔 사이트에서 금액 이체 버튼 클릭

은행 연결을 마쳤으니 이제 자유롭게 내 은행 계좌로 페이팔 잔액을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팔 사이트에 표시되는 잔액 칸에 있는 '금액 이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내 은행 계좌 선택

송금 받을 은행 계좌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체 금액 입력

이체 금액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아래에 표시되는 잔액을 확인 후 이체 금액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전액을 모두 이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체 금액 및 수수료 등 검토

이체 검토 화면입니다. 페이팔 잔액, 이체 대상 계좌, 이체 금액, 수수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율은 1,070원이 적용되었고, 수수료는 1,500원인 것이 확인됩니다. 마지막으로 원화로 받을 금액이 120,977원이라는 것이 표시가 되니 확인 후 이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페이팔 송금 받기 완료

드디어 페이팔 잔액을 내 은행 계좌로 보내는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페이팔에서 송금된 내역 확인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에 입금된다고 안내를 했었는데 제 경우 2일 만에 해당 금액 그대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처음 은행 계좌를 등록할 때 절차가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한 번 등록해 놓으면 송금 받는 방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저처럼 페이팔을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께서 시행착오 없이 무사히 송금 받기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환율 계산기 앱 추천 (실시간 환율 조회)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실시간 환율 조회가 가능한 환율 계산기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실시간 환율 조회 환율 계산

newedge.tistory.com

 

소음 측정기 어플 추천 (데시벨 측정 앱)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데시벨(dB) 측정이 가능한 소음 측정기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소음 측정기 어플 추천 SOUND M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