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어플 EV라운지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어플 EV 라운지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어플 EV라운지 썸네일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어플

EV 라운지

 

 

요즘 전기차를 타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실시간으로 충전소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 더욱 필요해졌는데요.

 

제가 직접 사용해 보고 다른 앱들보다 월등히 만족스러워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전기차 충전소를 찾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전기차 충전소 어플 EV라운지

플레이 스토어에서 EV라운지 검색

먼저 EV 라운지 앱을 설치하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EV 라운지'를 검색 후 설치해 주세요.

 

 

플레이 스토어 EV 라운지 앱 소개

 

 

플레이 스토어 EV 라운지 앱 소개

 

 

설치된 EV 라운지 앱

설치된 EV 라운지 앱을 찾아서 실행해 주세요.

 

 

위치 액세스 허용 및 로그인

앱을 실행하면 위치 정보 사용에 대해 묻는 창이 뜹니다.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선택해 주세요.

 

EV 라운지 앱을 자주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하는 것이 좋지만 주요 기능들은 로그인 없이도 사용 가능합니다. 일단 '둘러보기'를 눌러 주세요.

 

 

EV 라운지 앱 실행 화면

EV 라운지 앱의 설치 및 실행까지 해 보았습니다. 다음으로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방법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방법

EV 라운지 앱의 홈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지도나 하단의 '충전소'를 터치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충전소 찾기 화면이 나옵니다.

 

지도를 통해 내 주변 혹은 타 지역의 전기차 충전소를 찾을 수 있는데요, 먼저 찾으려는 전기차 충전기의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상단을 보면 DC콤보, DC차데모, AC3상, 테슬라, 완속이 있습니다.

 

 

찾으려는 전기차 충전기 종류 선택

충전기 종류를 선택하면 해당 충전기가 있는 충전소들이 지도에 표시됩니다. 내 전기차에 맞는 충전기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

 

 

전기차 충전소 위치 및 정보

지도에 표시된 충전소 중 한 곳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충전소의 위치와 충전 가능 상태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충전기 정보' 칸을 터치하면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대기 중'이면 충전 가능 상태이다.

충전소에 몇 대의 충전기가 있는지, 충전기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 현재 사용 중인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주소는 물론 운영 시간, 연락처, 운영 기관과 함께 어느 시간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지 이용자 통계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기관 선택

내가 특별히 사용하는 전기차 충전소 운영 기관이 있다면 해당 기관만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기관'을 터치 후 표시하고자 하는 기관에만 체크하면 됩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전기차 충전소 연결하기

전기차 충전소 선택 후 정보 창 열기

전기차 충전소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 연결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엔 제주도에서 전기차 충전소를 찾고, 내비 연결까지 해 보겠습니다.

 

먼저 위와 같은 방식으로 EV 라운지 앱에서 전기차 충전소를 찾은 후 선택하여 정보 창을 열어 주세요.

 

 

제주도에서 전기차 충전소 위치 내비 연결하기

내가 사용하는 충전기 종류의 현재 상태를 확인 후, 충전 가능하다면 '도착' 버튼을 눌러 줍니다.

 

EV 라운지 앱 자체의 간단한 경로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다시 '내비 선택' 버튼을 눌러 주세요.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으로 연결된 모습

네이버 지도, 카카오 내비, 티맵 중 선택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각자 사용하고 있는 내비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다른 내비게이션 앱이나 자동차 자체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시는 경우 직접 주소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자주 가는 충전소 즐겨찾기 추가하기

자주 가는 충전소 즐겨찾기 추가하기

자주 가는 전기차 충전소는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충전소 이름 옆에 있는 별 모양 버튼을 누르면 즐겨찾기 목록에 등록됩니다.

 

 

등록된 즐겨찾기 충전소 확인

등록된 즐겨찾기 목록을 보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폴더 모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주 가는 충전소는 이렇게 등록해 두고 쉽게 찾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기능은 로그인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카드 및 결제 카드 등록하기

충전 카드 및 결제 카드 등록 방법

내가 사용하는 충전 카드 및 결제 카드를 등록하면 전기차 충전 요금 관련 맞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 화면에서 가리키는 ₩ 버튼을 터치 후 '카드 등록하기'를 눌러 주세요.

 

 

환경부 카드 등록 후 표시되는 화면

환경부 카드를 등록해 보았더니 지도에 충전 요금이 충전소와 함께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페이지 설정에서 충전/결제 카드 등록

마이페이지 - 설정에서도 충전 카드와 결제 카드를 등록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충전 카드 결제 카드 등록 및 변경

자주 사용하는 충전 카드와 결제 카드를 등록해서 맞춤 추천을 받으면 더 좋겠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주변 맛집 찾기

전기차 충전소 주변 맛집 찾는 기능

전기차가 충전되는 동안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돌아오면 딱 좋을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EV 라운지 앱에는 충전소 주변 맛집을 찾아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충전소를 선택 후 화면에 표시된 버튼을 터치하면 충전소로부터의 거리와 함께 근처 여러 맛집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맛집 정보

목록에 표시된 맛집을 선택하면 위 화면처럼 카카오맵에 등록된 맛집 정보를 보여 줍니다.

 

맛집의 주소, 지도, 리뷰, 사진 등을 볼 수 있으니 확인 후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EV라운지 커뮤니티

EV 라운지 앱 커뮤니티

 

 

EV 라운지 앱 전기차 정보

EV 라운지 앱에는 전기차 유저들의 커뮤니티와 전기차 관련 뉴스나 정보를 모아 놓은 EV 정보 메뉴도 있으니 충전을 기다리면서 이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앱 EV 라운지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었다면 이 글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해 주세요.

 

 

신호위반, 속도위반 조회 (과태료 납부)

IT 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신호 위반, 속도위반 조회 및 과태료 납부 방법입니다. 신호위반, 속도위반 조회 사이트

newedge.tistory.com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납부)

IT 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와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차량 번호로 쉽게 확인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