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생활영어회화 어플 케이크 (무료 앱 추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생활영어회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무료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어 정말 추천하고 싶은 앱입니다.

 

생활영어회화 어플 케이크 앱 썸네일

무료 생활영어회화 학습 어플

케이크(cake) 앱

 

 

 

유튜브를 통해 생활영어회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버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케이크 앱에서는 이런 유튜브 학습 영상들을 모아서 한눈에 볼 수 있게 해 주고, 그들과 연계한 만큼 무료로 기능이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단순히 모아 놓은 것만이 아니라 학습하기 좋게 재구성해서 보여 주는데요, 학습 기록을 정리하고 복습할 수 있으며 AI가 교정해 주는 영어 말하기 연습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생활영어회화 어플 케이크(cake)

플레이 스토어에 케이크 앱 검색

케이크 앱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앱 정보

플레이 스토어 앱 정보에는 '1분에 영어 표현 한 개씩 내 꺼 되는 앱'이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케이크 앱 주요 기능

 

 

케이크 앱 주요 기능

케이크 앱 주요 기능 소개입니다. 매일 새로운 생활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고, 동영상에서 대화하는 모든 내용이 문장으로 정리되어 있어서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생활영어회화 학습 방법

케이크 앱 실행 화면

케이크 앱의 실행 화면입니다.

 

 

생활영어회화 학습 방법

앱 하단의 탐색 버튼을 누르면 학습 자료들을 탐색할 수 있는데요, 위의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해도 되고, 카테고리나 채널 목록을 통해 내가 학습할 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채널 모두 보기를 선택한 후 '최근 업데이트순', '인기순', '가나다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학습할 채널 선택

채널 목록을 쭉 보며 간단한 설명이나 구독자 수 등을 참고하여 학습할 채널을 선택합니다. 저는 알렉스와 캐시가 알려 주는 '즐거운 영어 생활' 채널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학습할 주제 선택

채널에 들어가면 주제나 표현을 기준으로 학습 자료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제가 학습하고 싶은 내용을 하나 선택해 보겠습니다.

 

 

생활 영어 회화 학습 화면

이렇게 문장과 해석을 함께 보며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얼마든지 반복해서 들으면서 생활영어회화를 익힐 수 있습니다.

 

 

생활 영어 회화 학습 화면

영상이 끝나고 나면 말하기 연습까지 할 수 있는데요, 따라하기 버튼을 누르고 문장을 말하면 AI가 평가해서 고칠 부분을 알려 줍니다. 문장을 다시 듣고, 내 발음도 다시 들어 보며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영어 회화 학습 화면

연습 후 다시 시도했습니다. AI의 평가를 통과하면 엄지척 표시와 함께 Level A 성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널 구독 방법

이 채널의 학습 자료가 마음에 들었다면 구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독을 해 놓으면 쉽게 학습방으로 들어갈 수 있고, 새로운 학습 자료가 올라왔을 때 알림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구독한 채널 확인하기

앱의 메인 화면 상단에 보면 구독 메뉴가 있습니다. 구독 메뉴에서는 내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을 확인할 수 있고, 그 채널에서 업데이트되는 학습 자료들을 모아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생활영어회화 말하기 연습

위에서 소개한 학습 방법을 통해서도 말하기 연습이 가능했는데요, 케이크 앱에는 스피크(speak) 메뉴가 따로 있어서 더욱 집중적으로 말하기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스피크 학습 방법

앱의 메인 화면 하단에 있는 스피크 메뉴로 들어가면 무료로 제공하는 에피소드들이 있습니다. 난이도나 학습 내용 등을 참고하여 내가 학습하고 싶은 에피소드를 선택합니다.

 

 

스피크 학습 화면

스피크 메뉴인 만큼 영상보다 말하기 연습에만 더 집중이 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문법 설명과 함께 하나의 대화 내용을 들려준 후에 역할을 지정해서 말하기 연습을 시켜 줍니다.

 

 

스피크 학습 화면

따라하기 버튼을 누르면 스피크 기능이 실행되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내 역할이 나와 있습니다. 직전에 들었던 대화 내용을 생각하며 상대방과 대화하듯 내 역할에 말하기 연습을 합니다.

 

 

스피크 학습 화면

부정확한 부분이나 교정이 필요한 부분을 AI가 평가해서 지적해 줍니다. 말풍선 위에 내 말하기 등급이 매겨지고, 교정이 필요 없을 때는 A 등급으로 통과할 수 있습니다.

 

얼마든지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고, 역할을 변경해서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내 목소리를 직접 들어 보는 것도 정말 도움이 되었는데요, '내 녹음 듣기' 버튼을 통해 내 발음을 들어 보고 비교하며 연습할 수 있습니다.

 

케이크 앱 기타 기능

투데이 메뉴

앱을 실행하면 나오는 메인 화면에는 투데이 메뉴가 있습니다. 투데이 메뉴에서는 다양한 채널의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학습 자료들을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학습 기록

앱 하단의 기록 메뉴에는 내가 학습했던 자료들이 모아져 있습니다. 언제 학습했는지 날짜까지 나와 있어서 기간을 통해 검색할 수도 있고, 편리한 복습을 통해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알림 기능

케이크 앱에서는 하루에 두세 개씩 간단하고 유용한 문장을 추천해 주는 알림 기능도 있습니다. 하루에 1분, 2분만 투자해서 이런 문장들을 익혀 둔다면 나중에 쌓여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림 기능도 꼭 기억해 주세요.

 

지금까지 생활영어회화 어플 케이크 앱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케이크 앱에서는 재미있고 다양한 학습 자료들을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영어 공부 계획이 없는 분들이라도 설치해서 매일 조금씩 학습하시면 좋겠습니다.

 

 

꽃 이름 찾기 앱 (사진으로 쉽게 검색)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앱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사진만으로 꽃의 이름을 알려 주는 꽃 이름 찾기 앱입니

newedge.tistory.com

 

환율 계산기 앱 추천 (실시간 환율 조회)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실시간 환율 조회가 가능한 환율 계산기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실시간 환율 조회 환율 계산

newedge.tistory.com

 

홈트레이닝 운동 어플 (무료 앱 추천)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어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기구 없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