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IT 정보

네이버 사다리타기 게임 : 당첨자 추첨하기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간단하고 쉽게 내기에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 사다리타기 게임입니다.

 

네이버 사다리타기 게임 (당첨자 추첨하기) 썸네일

네이버 사다리게임

당첨자 추첨하기

 

 

 

사다리타기는 제비뽑기의 일종입니다. 인원수대로 세로줄을 긋고, 한쪽에는 이름을 반대쪽에는 당첨 항목을 적은 다음 세로줄 사이에 가로줄을 무작위로 그어 이름과 당첨 항목을 연결하는 방식이지요.

 

평소에 사다리타기를 활용할 일은 많이 있습니다. 간식이나 심부름 내기, 순서 정하기, 벌칙자 뽑기 등 가벼운 내기를 할 때 직접 종이에 그려서 사다리타기 게임을 하고는 합니다.

 

저는 얼마 전부터 이 사다리타기 게임을 인터넷으로 쉽게 할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사다리게임으로 간단하고 쉽게 사다리타기 게임을 만들 수 있었는데요,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각각 아래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목 차

1. 네이버 사다리타기 게임 PC버전

2. 네이버 사다리타기 게임 모바일 버전

 

네이버 사다리타기 게임 PC버전

 

네이버 사다리타기 게임 PC 버전 이용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PC 버전은 나온 지 정말 오래됐는데요, 2010년 이전에 만들어져서 현재까지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통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 화면

네이버 사다리게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간단히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사다리타기'를 검색하면 됩니다.

 

 

네이버에 사다리타기 검색

'사다리타기' 외에도 '사다리타기 게임', '사다리게임' 등으로 검색하셔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PC) 인원수 선택

검색 후 아래로 스크롤을 살짝 내리면 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먼저 참여 인원수를 설정한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원수는 최대 24명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PC) 이름과 당첨 항목 입력

인원수를 정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참여자 이름과 당첨 항목을 입력하는 단계가 나오는데요, 보통 위에는 이름을, 아래에는 당첨 항목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PC) 시작

예시로 이름 대신 번호를 적어 보았습니다. 6번까지의 번호를 적고 아래에는 꽝 4개와 당첨 2개를 무작위로 넣었습니다. 이름과 당첨 항목을 입력하셨으면 '사다리 시작' 버튼을 눌러 주세요.

 

 

네이버 사다리게임(PC) 한 명씩 결과 확인

그러면 프로그램이 랜덤으로 사다리타기를 완성해 줍니다. '전체 결과 보기' 버튼을 통해 결과를 바로 볼 수도 있지만 하나씩 확인해 나가는 게 사다리타기 게임의 재미지요. 확인하고 싶은 참여자의 이름(번호)을 클릭하면 당첨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PC) 결과 확인하는 모습

이름을 클릭하면 빨간색 굵은 선이 사다리를 따라 당첨 항목까지 연결해 줍니다. 내가 원하는 순서로 한 명씩 참여자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PC) 결과 확인하는 모습

이렇게 하나하나 마지막까지 결과를 확인하고 나면 게임은 끝입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PC) 전체 결과 한 번에 보기

'전체 결과 보기' 버튼을 통해 결과를 한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참여 인원이 많을 경우 이렇게 '전체 결과 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헷갈리지 않고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사다리타기 게임 모바일 버전

 

다음은 모바일 버전입니다. 네이버 앱을 이용하셔도 되고 일반 브라우저를 이용하셔도 되는데요, PC로 접속할 때와 마찬가지로 '사다리타기', '사다리타기 게임' 혹은 '사다리게임'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모바일에서 사다리타기 검색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은 조금 다르기 때문에 PC에서도 모바일 버전으로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주소창에 'm.naver.com'을 입력하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모바일) 인원수와 항목 입력

모바일 버전은 PC 버전과 조금 다릅니다. 이름을 직접 설정할 수 없고 대신 인원수에 맞게 동물들이 배치됩니다.

 

최대 12명까지 설정 가능하고, 8명 이상이 되면 한 화면에 모두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그때는 좌우로 드래그하시면서 게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모바일) 추천 내기 기능

모바일 버전에는 '추천 내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상황별로 자주 쓰이는 내기 설정을 추천해 주는 기능인데요, 간식 내기, 벌칙자 뽑기, 당첨자 뽑기 등의 상황에 따라 당첨 항목들이 미리 정해져 있습니다.

 

추천 내기 기능을 사용한 뒤 필요에 따라 일부 항목만 수정해서 게임을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예시로 조 모임 역할 정하는 상황의 사다리타기 게임을 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모바일) 시작하기

인원수를 정하고 당첨 항목을 입력했으면 '사다리타기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역시 프로그램이 랜덤으로 사다리타기를 만들어 줍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모바일) 결과 확인하는 모습

동물을 하나씩 누르면 사다리를 따라 당첨 항목까지 연결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이렇게 결과를 확인하고 나면 모바일 버전의 사다리타기 게임도 끝이 납니다.

 

 

네이버 사다리게임(모바일) 전체 결과 한 번에 보기

모바일 버전도 PC 버전과 마찬가지로 전체 결과를 보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체 결과' 버튼을 누르면 동물들과 함께 연결된 당첨 항목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인원수가 많을 때 잘 활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사다리타기 게임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이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평소에 잘 활용하면 쓸 일이 굉장히 많은데 막상 필요할 때가 되면 까맣게 잊고 지나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꼭 기억해 두셨다가 내기가 필요한 상황에 네이버 사다리타기 게임을 통해 조금 더 즐거운 시간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음 측정기 어플 추천 (데시벨 측정 앱)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데시벨(dB) 측정이 가능한 소음 측정기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소음 측정기 어플 추천 SOUND M

newedge.tistory.com

 

환율 계산기 앱 추천 (실시간 환율 조회)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실시간 환율 조회가 가능한 환율 계산기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실시간 환율 조회 환율 계산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