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카카오톡 생일 설정 변경 (표시 & 비공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우리 모두가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의 생일 기능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설정 변경 (표시 & 비공개) 썸네일

카카오톡 생일 설정 변경

표시 & 비공개 방법

 

 

 

카카오톡에는 생일 기능이 있습니다. 친구들의 생일을 내가 알 수 있도록 표시해 주기도 하고, 내 생일을 설정해서 친구들에게 표시해 주기도 해서 서로의 기념일을 챙길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알림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도 계십니다. 자신의 생일을 사람들에게 표시되지 않게 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내 생일을 설정하는 방법과 함께 남들에게 표시되는지 확인하는 방법, 표시되고 있다면 비공개 설정 및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 카톡 친구들의 생일 알림을 보고 싶지 않을 때 끄는 방법까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카카오톡 생일 설정하는 방법

 

먼저 카카오톡에 내 생일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이 글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을 예로 들어 보여 드리겠지만 아이폰의 경우도 과정은 같으니 아이폰 사용자 분들께서도 잘 따라 하시면 좋겠습니다.

 

 

카카오톡 내 프로필 설정으로 들어가기

먼저 카카오톡 앱 실행 화면에서 내 프로필을 선택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눌러 프로필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내 정보 관리 메뉴로 들어가기

프로필 설정 화면에서 '계정 관리' > '내 정보 관리'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내 정보 관리를 위한 카카오 계정 로그인

내 정보 설정을 위해 카카오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 후 나오는 설정 화면에서 나의 닉네임, 생일, 성별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생일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이곳에서 내 생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내 생일 등록하기

연월일순으로 내 생일을 입력해 줍니다. 음력 생일을 챙기는 분들께서는 음력에 체크해 주시면 되고, 윤달 생일인 분들도 윤달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 생일이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등록한 생일을 비공개하거나 아예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을 찾고 계셨던 분들께서는 천천히 따라 해 주세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및 삭제하기

카카오톡 내 프로필 설정으로 들어가기

생일을 등록할 때와 마찬가지로 내 프로필을 선택 후 오른쪽 위의 버튼을 통해 프로필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설정

프로필 설정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생일 알림 항목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생일 알림을 끄면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을 표시하지 않고, 친구들에게 내 생일 소식을 알려 주지 않게 됩니다.

 

그런데 간혹 이 생일 알림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럴 때는 등록했던 생일을 아예 삭제해 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에서 계정 관리 메뉴로 들어가기

등록한 생일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프로필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 관리'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 철회하기

계정 관리 메뉴의 가장 아래쪽을 보면 '서비스 이용 동의'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 철회하기

생일을 등록할 때 했던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를 철회하는 과정입니다. '동의를 철회합니다'를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 프로필에서 생일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나의 생일을 등록하거나 비공개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친구들의 생일을 표시하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표시 및 알림 설정

카카오톡 친구 관리 설정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는 생일인 친구가 표시됩니다. 오늘 생일인 친구뿐만 아니라 생일이 지난 친구나 곧 생일이 되는 친구까지도 표시가 되는데요, 이런 친구들의 생일 알림이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고 '친구 관리'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생일 표시 끄기

친구 관리 메뉴의 아래쪽에 '생일인 친구 보기' 항목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통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친구의 생일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설정을 표시 및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명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댓글을 남겨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차단 (수신 거부)

IT 정보 반갑습니다,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가볍게 카카오톡 설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차단 방법입니

newedge.tistory.com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입니다. IT 정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일명 카톡이라고 불리는 카

newedge.tistory.com

 

꽃 이름 찾기 앱 (사진으로 쉽게 검색)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앱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사진만으로 꽃의 이름을 알려 주는 꽃 이름 찾기 앱입니

newedge.tistory.com

 

홈트레이닝 운동 어플 (무료 앱 추천)

모바일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어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기구 없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