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다양한 상식

독감 예방 접종 방법 : 백신 가격 및 절차 소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독감 예방 접종 방법입니다.

 

독감 예방 접종 가격 및 절차 소개

2020 독감 예방 접종 방법

백신 가격 및 절차 소개

 

 

 

그저께 동네 병원에서 독감 예방 접종을 하고 왔습니다. 이번 겨울 독감과 코로나가 동시에 유행할 것으로 보여 많은 전문가들이 독감 예방 접종을 권하고 있는데요, 아직 맞지 않으신 분들이 계신다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여자친구와 함께 서울 관악구에 있는 강남고려병원이라는 곳에서 예방 접종을 하고 왔는데요, 병원마다 조금씩 가격 차이가 있긴 하지만 어디서 하셔도 큰 차이는 없을 거예요. 예방 접종 절차를 사진과 함께 준비했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2020 독감 예방 접종 방법

독감 예방 접종을 하기 위해 동네 병원을 알아보다가 서울 관악구에서는 강남고려병원이라는 곳이 저렴하고, 잘 되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찾아갔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 병원

외부 주차장에 접종 장소를 마련해 놓았다고 해서 주변 유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찾아갔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 장소

원래는 이곳이 병원 주차장인데 현재 독감 예방 접종 장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병원 주차장

사람이 많고 복잡할 것 같아서 일부러 주변 유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왔는데 막상 와 보니 생각보다 한적했습니다. 예방 접종도 5분도 안 걸리고 일찍 끝나기 때문에 이곳에 잠깐 주차했어도 됐을 것 같습니다. 혹시 이 병원을 찾아가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병원 앞까지 직접 한번 와 보셔서 상황을 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독감 예방 접종 장소

독감 예방 접종 기간은 '소진 시까지'라고 현수막에 적혀 있었습니다. 병원에 있는 백신이 떨어질 때까지 이렇게 접종 장소가 준비되어 있을 텐데요, 보통 백신이 효력을 발휘하려면 2주 정도 지나야 한다고 하니까 10월이 다 가기 전에 미리 접종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 절차

입구로 들어가서 테이블 위에 준비되어 있는 예진표를 먼저 작성합니다. 대기하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바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독감 예방 접종 절차

예진표 접수 후 바로 결제를 하고, 의사 문진을 잠깐 한 뒤 예방 접종하면 모든 절차가 끝이 납니다.

 

 

예방 접종 예진표 작성

함께 간 여자친구와 함께 예진표를 꼼꼼히 읽어 보고 작성했습니다.

 

 

예방 접종 예진표

<예방 접종 예진표>

 

 

독감 백신 가격 안내

예방 접종에 대해 주의 사항과 가격 등의 정보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주의 사항은 한 번씩 읽어 보시면 되고, 이 병원의 독감 4가 예방 접종 가격은 25,000원이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3가 백신과 4가 백신의 차이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3가와 4가는 예방 효력이 있는 바이러스의 수를 의미하는데요, 3가는 A형 바이러스 2종과 B형 바이러스 1종을 예방하고, 4가는 A형 바이러스 2종과 B형 바이러스 2종으로 1가지 바이러스를 추가로 예방해 줍니다.

 

3가 백신의 경우 대부분의 병원에서 17,000원 정도에 접종을 할 수 있고, 12세 이하 어린이, 65세 이상 어르신, 임산부의 경우는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3가 백신을 접종하고도 B형 독감에 걸리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서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럽의약품청(EMA)에서는 4가 백신을 접종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4가 백신의 경우 보통 35,000원 정도의 가격인데요, 저희가 방문한 병원에서는 비교적 저렴하게 25,000원에 접종할 수 있었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 끝

예진표 작성, 비용 결제, 접종까지 5분도 안 돼서 끝났습니다. 접종 후 알콜 솜으로 주사 맞은 부위를 1분 정도 누른 뒤 이곳에 버리고 바로 귀가하면 됩니다.

 

매년 독감은 유행했습니다. 하지만 독감은 백신도 있고, 치료제도 있기 때문에 큰 관심 없이 넘어갔었는데요, 이번 겨울에는 독감에 걸리면 코로나와 비슷한 증상 때문에 심각한 혼란을 가져올 수 있어서 예방 접종을 꼭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예방 접종을 해도 100%가 아니라 60~90% 정도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방 접종과 함께 평소 철저한 위생 관리로 독감에 걸릴 확률을 최소화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겠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건강진단서 재발급)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집 또는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통해 쉽게 보건증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

newedge.tistory.com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맨몸 운동 루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어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기구 없는 맨몸 운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