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모바일 앱(App)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 (자동이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소개입니다.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

가스앱으로 자동이체 설정까지

 

 

 

저는 원래 종이 고지서를 받아 계좌이체로 도시가스 요금을 납부해 왔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부터 저희 집에는 종이 고지서가 날아오지 않더라고요. 종이 고지서 대신 이런 문자를 받았습니다.

 

 

3월 도시가스 요금 안내와 함께 '가스앱' 설치 안내를 문자로 받았습니다. 누구나 새로운 방식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귀찮음과 번거로움을 느끼지만 저는 종이 고지서가 날아오지 않아 어쩔 수 없이 가스앱을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한 번 설치해서 등록을 하고 나니 도시가스 요금 납부가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청구 요금을 바로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고, 지금까지 납부한 도시가스 요금을 조회해서 월별, 연간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가스앱을 통해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을 소개하고, 가스비 자동이체 신청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플레이 스토어 가스앱

먼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에서 가스앱을 검색해서 설치 후 실행해 주세요.

 

 

처음 가스앱을 실행하면 사용하고 있는 도시가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가스앱은 현재 서울도시가스와 인천도시가스 그리고 최근에는 제주도시가스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습니다.

 

가스앱에서는 서비스 지역을 점점 늘려가는 중이지만 아직 지원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해당 지역 도시가스를 지원하는 앱을 별도로 검색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를 선택 후 약관 동의 및 본인 인증을 거치면 가스앱 가입이 완료되며 내 이름으로 되어 있는 사용계약번호를 조회하게 됩니다.

 

 

현재 내 이름으로 되어 있는 사용계약번호가 1건 조회되었는데요, 주소를 확인 후 계약자와의 관계 및 호칭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우리 집 도시가스 등록이 완료됩니다.

 

 

가스앱 홈 화면에 이번 달 청구 요금과 납부 여부가 함께 표시되지만 요금 납부를 하기 전 신규 가입 회원에 대한 할인 쿠폰을 먼저 받고 진행하겠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신규 할인 쿠폰 이미지를 눌러 주세요.

 

 

쿠폰 프로모션 페이지를 보면 참여 방법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이미 앱을 처음 시작하면서 도시가스 등록을 완료했기 때문에 쿠폰을 선택하기만 하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GS25와 CU 편의점 쿠폰이 있지만 저는 가스앱 캐시 쿠폰을 받아서 납부할 요금에 바로 할인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발급받을 쿠폰을 선택하면 즉시 지급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본격적으로 도시가스 요금 납부를 해 보겠습니다. 요금 납부 버튼을 누르면 미납 내역을 보여 줍니다. 2월과 3월 요금을 아직 납부하지 않았는데요, 납부할 요금을 모두 선택한 후 선택 요금 결제를 눌러 주세요.

 

 

총 납부해야 하는 도시가스 요금은 77,130원입니다. 여기서 아까 신규 회원 이벤트로 받은 캐시를 사용하면 최종 결제 금액은 75,130원이 됩니다.

 

 

전용 계좌로 송금을 해야 했던 종이 고지서와 달리 가스앱에서는 카드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결제가 끝나고 다시 홈 화면으로 돌아오면 청구 요금 옆에 납부 완료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납부 내역을 누르면 2월, 3월 요금에 대해 처리 중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처리가 되면 카드 결제 수납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앱 하단의 전체 메뉴로 들어가면 월별 조회, 연간 조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연간 도시가스 사용량과 사용 요금, 미납 금액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자동이체 신청 방법

가스앱에서는 도시가스 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 하단의 내 정보 메뉴로 들어가면 자동이체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동이체 신청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정보 입력 및 ARS 인증을 통해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납부 방법으로는 계좌이체나 신용/체크카드 중 선택할 수 있고, 자동이체 신청은 접수 후 금융결제원 처리 과정이 필요하여 최대 약 7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조회 가스앱 마무리

가스앱에는 도시가스 관련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상담톡 기능이 있고, 도시가스뿐 아니라 전기 요금까지도 가스앱 하나로 관리할 수 있어서 여러 가지로 유용한 점이 많습니다.

 

이제 매번 쌓이기만 하는 종이 고지서를 받지 않고, 가스앱을 통해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납부를 모두 해결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음 측정기 어플 추천 (데시벨 측정 앱)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데시벨(dB) 측정이 가능한 소음 측정기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소음 측정기 어플 추천 SOUND METER 여러

newedge.tistory.com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어플 EV라운지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어플 EV 라운지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어플 EV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