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IT 정보

카카오톡 QR코드 흔들기 (쉐이크 기능)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톡 QR코드 흔들기, 쉐이크 기능 설정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QR코드 흔들기

쉐이크 기능 설정 방법

 

흔들어서 QR코드 체크인 화면 들어가는 모습

 

요즘 QR코드 체크인을 해야 하는 일이 정말 많이 생겼습니다. 그럴 때마다 매번 직접 들어가서 QR코드를 생성하는 것이 번거로웠는데요, 카카오톡에서는 이제 그냥 흔들기만 하면 QR코드 체크인 화면이 나타나는 쉐이크 기능이 생겼습니다.

 

위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카카오톡을 실행 후 휴대폰을 흔들면 바로 QR코드가 만들어져서 QR 체크인이 필요할 때마다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쉐이크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갤럭시나 아이폰 모두 같은 방법이니 아래 내용을 따라 함께 설정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카카오톡 QR코드 흔들기 (쉐이크 기능)

카카오톡 QR코드 쉐이크 기능 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휴대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누른 후 '전체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전체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공지사항 아래에 '실험실'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실험실 메뉴에 들어가서 '쉐이크 기능'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쉐이크 기능을 QR 체크인으로 선택하면 카카오톡 QR코드 흔들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혹시 쉐이크 기능에 QR 체크인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앱이 지난 버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카오톡 버전 정보를 확인하신 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두 번만 흔들면 바로 QR코드 체크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혹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할 때 잠금 설정이 되어 있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잠금을 해제한 후에 쉐이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QR코드 흔들기 (쉐이크 기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모두 적용하셨길 바라며 앞으로는 편하게 흔들어서 QR 체크인을 할 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에 댓글 남겨 주세요.

 

 

네이버, 카카오톡 QR 코드 만들기 : 전자출입명부 체크인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정보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요즘 시설 출입을 위해 꼭 필요한 QR 코드 체크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자출입명부 시스

newedge.tistory.com

 

카카오톡 생일 설정 변경 (표시 & 비공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우리 모두가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의 생일 기능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