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IT 정보

e학습터 회원가입 및 학습하기 (구 에듀넷)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e학습터(구 에듀넷) 회원 가입 및 학습 방법입니다.

 

e학습터 학습 방법 썸네일

e학습터 (구 에듀넷)

회원 가입 및 학습하기

 

 

 

e학습터는 17개 시·도 교육청과 교육부가 통합 운영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지원하는 온라인 학습 지원 서비스인데요, 이번 글을 통해 e학습터 학습 방법을 익혀서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e학습터란 무엇인가?

 

(구) 에듀넷이었던 e학습터는 시·도 교육청에서 각자 제공했던 온라인 학습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하여 새롭게 시작한 서비스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 서비스입니다.

 

 

네트워크 이미지

e학습터에서는 최신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주요 교과목에 대한 다양한 학습 자료와 평가 문항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놀라운 것은 e학습터에서 제공되는 것이 전부 무료라는 사실입니다.

 

아래에서 e학습터 회원 가입 과정과 학습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학습터 회원 가입

다음 검색창

먼저 다음(Daum) 검색창에 'e학습터'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그리고 '교육부, 한국 교육학술정보원 지원, 시·도 교육청 운영, 초·중학생 온라인 학습 서비스'라는 설명이 되어있는 e학습터를 클릭해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e학습터 홈페이지

'꿈을 이루는 학습공간' e학습터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e학습터의 학습 자료들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학습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관리하려면 회원 가입이 필요한데요, 저희는 회원 가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오른쪽에 있는 'e학습터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지역 선택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지역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교사 일괄 발급 계정 같은 경우 시·도의 선택이 필요할 수 있으나 어느 지역을 선택해도 학습 자료는 공통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자신의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지역 선택을 하고 나면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회원 가입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회원가입 과정

이렇게 회원 가입 화면이 나오는데요, 회원 가입은 e학습터 자체가 아니라 에듀넷·티-클리어의 계정을 생성하게 되며 생성된 계정으로 e학습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약관 동의

약관에 동의하신 후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유형

회원 가입 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교원/교직원, 학생, 일반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학부모님들께서는 '일반'으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회원 정보 입력

간단히 회원 정보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완료

회원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홈으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에듀넷·티-클리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우리가 이용할 사이트는 e학습터기 때문에 다시 e학습터 홈페이지로 돌아가서 방금 가입한 ID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완료

e학습터에 로그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e학습터의 다양한 학습 자료와 평가 문항을 이용하고, 나의 학습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학습터 학습 방법

학습 자료

e학습터의 학습 자료들은 5분 정도로 짧지만 꼭 필요한 내용들을 알차게 보여 주고, 간단한 이용법으로 알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쉽게 찾아볼 수 있어 공부의 질을 높여 줍니다. 이제 어떻게 학습 자료를 찾고 공부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자료 검색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클릭해서 메뉴를 펼쳐 주고, 자율학습 칸에 있는 '학습자료 검색'을 클릭합니다.

 

 

학습자료 검색

학습자료 검색으로 들어가면 학교, 학년, 학기, 과목을 선택해서 학습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학습 자료 검색

예시로 초등 영어 학습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저는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영어를 선택해서 들어갔습니다.

 

 

자율학습 등록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영어 강좌 목록이 나오는데요, 학습할 강좌의 오른쪽에 있는 자율학습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강좌 등록

처음 등록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데이터가 없다고 나올 거예요. 새로운 강좌 추가를 위해 강좌 등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강좌 등록

그럼 강좌 등록을 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강좌 명과 강좌 설명을 내가 알아보기 편한 이름으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강좌 명으로 '영어', 강좌 설명에 '4학년 2학기 영어'라고 적고 등록을 하겠습니다.

 

 

강좌 추가

'영어'라는 강좌 제목이 하나 만들어졌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강좌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까 선택했던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영어 1단원 강좌가 나의 학습방에 추가됩니다.

 

 

나의 학습방

자율학습 등록을 한 강좌는 나의 학습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원 이름을 클릭하여 바로 학습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등록 후 나의 학습방에서 학습을 하면 학습 진행 상황을 체크하며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강좌

나의 학습방으로 이동했더니 내가 등록한 학습 자료가 보입니다.

 

 

강좌 목록

강좌를 클릭해 들어가면 그 단원의 학습 자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강좌 수강 화면

 

 

강좌 수강 화면

수강 중인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영어 강좌의 화면입니다. 친절한 선생님의 음성과 함께 영상으로 공부할 수 있는데요, 최초 학습하는 영상은 앞뒤로 돌리기나 빠른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한 번은 정상 속도로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제대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진도율 확인

학습 후에는 나의 학습방에서 얼마나 학습했는지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 학습 후에는 얼마든지 부분별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니까 학습하다 놓친 부분이 있다면 끝까지 다 들은 후에 다시 돌아와서 복습하면 되겠습니다.

 

교사들도 자주 이용하는 e학습터

 

e학습터는 선생님들도 이용하기 좋습니다. e학습터를 학습 보조 자료로 활용하여 개념이나 원리를 보다 쉽게 가르쳐 줄 수 있고, 수업 전 예습하게 하거나 수업 후 방과 후 지도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초등 영어 학습 현장

나의 학급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학습 이력을 관리할 수도 있고, 목적에 맞게 여러 학급을 개설하여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평가 문제를 출제하고, 학생들의 성적 관리와 자율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많은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e학습터를 이용하여 공부하고, 성적 관리와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아이들에게 유튜브를 보여 주는 대신 e학습터에 접속해서 유익한 학습 자료들을 보여 주는 것은 어떨까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입니다. IT 정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일명 카톡이라고 불리

newedge.tistory.com

 

생활영어회화 어플 케이크 (무료 앱 추천)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생활영어회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무료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어 정말 추천하고 싶은 앱입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