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다양한 이슈

크로아티아 한국인 사망 사고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비보를 전해 드리게 됐습니다. 크로아티아에서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관광객 2명이 숨진 채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크로아티아 한국인 사망 사고 썸네일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크로아티아 한국인 관광객 2명 사망

크로아티아 크르카 국립 공원

여름 휴양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유럽의 크로아티아 크르카 국립 공원에서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관광객 2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국영방송인 HRT는 이들이 아시아계라고 보도했고, 현지 매체 RTL은 이들은 한국인이며 소지품을 통해 여성의 나이가 21세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크로아티아 크르카 국립 공원

시신은 크로아티아 시간으로 10일 오후에 크르카 강의 수영이 가능한 곳에서 프랑스 방문객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방문객은 발견 즉시 경비원에게 통보했다고 하는데요, 목격자의 증언에 따라 한 명이 물에 빠지자 다른 한 명이 구하려다 물에 빠져 익사한 것을 사고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 대한민국 크로아티아 대사관은 현지 경찰을 통해 사망자의 국적을 확인한 뒤 가족에게 통보했다고 합니다. 시신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더 정확한 신원과 사망 원인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크로아티아 크르카 국립 공원

크로아티아의 크르카 국립 공원은 열일곱 개의 계단을 거쳐 떨어지는 폭포수로 거대한 자연 수영장을 만들어 낸 크로아티아의 유명 관광지인데요, 매일 1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데 한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필수 코스가 된 곳입니다.

 

 

크로아티아 크르카 국립 공원

지난 8년간 크르카 국립 공원에서 익사로 숨진 사람은 모두 8명으로 국립 공원은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해당 지역의 입수 금지 여부를 신중하게 고려하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어떤 나라인가

크로아티아 사진

크로아티아는 동남 유럽에 속한 나라로 발칸반도의 판노니아 평원의 교차점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크로아티아의 수도는 자그레브이며 동쪽으로 세르비아와 몬테네그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서쪽으로 아드리아 해, 북쪽으로는 슬로베니아, 헝가리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크로아티아 거리 사진

크로아티아의 인구는 414만 148명으로 세계 130위이며 크로아티아인이 90.4%로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언어는 크로아티아어를 사용합니다.

 

 

하늘에서 본 크로아티아 사진

크로아티아는 최근 황신혜, 한선화, 이종혁 등 연예인들의 크로아티아 여행 모습이 SNS에서 화제가 되며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크로아티아 정부는 두 달 전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 때 구조대를 파견하여 구조 작업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크로아티아 사고 관련 JTBC 유튜브 영상>

 

 

제주 중문관광단지 여미지 식물원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이번 여행 리뷰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안에 있는 여미지 식물원입니다. 동양 최대 온실 제주 여미지 식물원

newedge.tistory.com

 

보라카이 여행 후기 (2019)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지난 2월에 다녀왔던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2019년 2월, 겨울보라카이 여

newed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