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다양한 이슈

대만 규모 6.0 지진 발생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 오전 6시 반쯤 대만에서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했는데요, 규모 6.0이면 건물이 파괴될 정도의 큰 지진입니다.


메르칼리 진도 척도

<메르칼리 진도 척도, 다음(Daum) 검색>


치노힐 지진 때 사진


오늘 일어난 대만 지진의 규모는 5.9라고 유럽 지중해 지진센터와 미국 지질조사국이 제시했는데요, 위 사진은 2008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발생한 5.5 규모의 치노힐 지진 때 사진입니다.


대만 지진 이슈 썸네일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대만, 규모 6.0 지진 발생

<TVBS NEWS 유튜브 영상>


대만 지진 발생 현황


대만은 지질 구조판이 접하는 지점에 인접해 있어서 과거에도 지진으로 큰 피해를 겪은 사례가 있습니다. 오전 6시 반쯤 대만 북동부 해역에서 발생한 이번 지진은 진원의 깊이가 22.5km입니다.


TVBS NEWS 캡처 화면


이번 지진으로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와 대만 전역에 흔들림이 감지되었다고 합니다.


TVBS NEWS 캡처 화면


타이베이의 고층 빌딩이 흔들리고, 1,300 가구 이상 주민이 정전을 겪었습니다.


TVBS NEWS 캡처 화면


집안 물건이 다 쏟아지고, 주택 문이 부서지고 상점 내부는 아수라장이 되기도 했습니다.


TVBS NEWS 캡처 화면


이란 지역에서는 열차 운행을 일부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대만 긴급재난문자


대만에 있던 한국인 여행자는 SNS를 통해 이번 지진으로 인해 잠에서 깨어나 건물이 흔들려 울음을 터뜨릴 정도로 놀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아직 인명이나 재산 피해에 대한 종합적인 보고는 들어오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대만 지진센터는 향후 일주일 동안 규모 6.0의 지진이 계속 찾아올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지진 피해에 대한 대비가 잘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