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다양한 이슈

2019 팰리세이드 가격 및 주요 정보

반갑습니다,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가격과 특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팰리세이드 가격 썸네일


대형 SUV 열풍의 주인공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현재 예상 판매량을 증가하는 팰리세이드의 인기로 인해 출고까지 6개월이나 대기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지금부터 팰리세이드 가격과 팰리세이드의 어떤 점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팰리세이드(PALISADE) 뜻

팰리세이드 측면 사진


2018년 12월 출시된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대형 SUV입니다. 출시 전 자동차의 이름을 놓고 '레오니스'와 '팰리세이드'로 경합을 벌이기도 했는데요, 결국 많은 사람들의 예상대로 팰리세이드(PALISADE)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팰리세이드 측면 사진


팰리세이드는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해변 지역인 '퍼시픽 팰리세이즈(Pacific Palisades)'에서 영감을 받아 지은 이름입니다. 이 지역은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절벽 위에 위치한 고급 주택 지구로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디자인한 '미드 센추리 모던' 형태의 주택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 미드 센추리 모던(mid-century modern) : 실용성과 간결함이 특징인 1940~1960년대 주택 건축 양식


팰리세이드, 외면받던 대형 SUV의 열풍

트레일러 기능 이용 중인 팰리세이드


큰 덩치와 낮은 연비, 비싼 가격 등의 이유로 대형 SUV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가 부진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워라밸(work-life balance) 시대' 등을 맞아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대형 SUV가 패밀리카, 레저카 등으로 활용되어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특히 캠핑, 낚시, 서핑 등 장비를 활용하는 레저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적재 공간이 넉넉한 대형 SUV의 인기는 더 높아질 전망으로 보이는데요, 작년 12월 출시된 팰리세이드의 인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크기

팰리세이드 측면 사진


팰리세이드의 크기를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대형 SUV로는 팰리세이드, 트래버스, 모하비 등의 모델이 있는데요, 팰리세이드는 모하비와 거의 비슷하고 트래버스보다는 조금 작은 크기를 가졌습니다.


팰리세이드 크기


팰리세이드의 전장은 4,980mm로 거의 5m에 가까운 길이를 가졌습니다. 전폭은 1,975mm이고 높이는 1,750mm입니다. 휠베이스는 2,900mm로 거의 3m에 가깝습니다.


팰리세이드 내부

팰리세이드 내부


팰리세이드의 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제네시스 G90이나 신형 쏘나타와 같은 버튼식 기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어 봉이 없으니 훨씬 시원하고 넓은 공간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버튼식 기어가 어색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아이오닉 EV 차량을 자주 이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버튼식 기어도 상당히 편합니다.


8인승

<팰리세이드 8인승 좌석>


팰리세이드는 8인승을 기본으로 하는데요, 8인승의 경우 2열과 3열에 각 3명씩 탑승할 수 있게 됩니다.


7인승

<팰리세이드 7인승 좌석>


8인승이 기본이지만 7인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인승을 선택하실 경우 2열이 2개의 독립 시트로 이루어지는데요, 고속버스 좌석의 우등과 일반의 차이를 떠오르게 합니다.


7인승


7인승을 선택할 경우 추가 금액이 발생하고, 2열에 통풍 시트도 추가됩니다. 자세한 가격과 옵션 등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팰리세이드 가격


그럼 본격적으로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팰리세이드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팰리세이드는 두 가지 트림으로 나누어지는데요, 기본인 익스클루시브(Exclusive)와 한 단계 높은 프레스티지(Prestige)가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를 주차해 놓은 남자


팰리세이드 가격표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팰리세이드 가격표입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34,750,000원부터 49,120,000원까지 있습니다.


45,200,000원부터 시작하는 쉐보레 트래버스나 47,000,000원부터 시작하는 기아자동차 모하비와 비교했을 때 동급 SUV 중 가격이 정말 잘 나온 편입니다.


팰리세이드 전면 사진


기본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34,750,000원입니다. 현재 팰리세이드는 6개월 이상 출고를 기다려야 하는데요, 아무런 옵션을 추가하지 않은 기본 익스클루시브의 경우 한 달 내에 출고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익스클루시브의 경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의 안전 보조 기능인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는 따로 선택 품목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또한 프레스티지에 기본 품목으로 적용되어 있는 FULL LED 헤드 램프, 20인치 알로이 휠 & 미쉐린 타이어 등의 스타일도 따로 추가해야 합니다.


선택 품목 세부 내용

<팰리세이드 선택 품목 세부 내용>


한 단계 높은 프레스티지의 가격은 40,300,000원입니다. 프레스티지는 익스클루시브의 기본 품목들을 이미 가지고 있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차량 출발 알림, 고속 도로 주행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등의 안전 기능도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FULL LED 헤드 램프, 20인치 알로이 휠 & 미쉐린 타이어도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고, 익스클루시브에서 인조 가죽인 시트가 프레시티지에서는 가죽 시트로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그밖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후석 대화 모드 등의 편의 사양도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카페 앞 주차되어 있는 팰리세이드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 공통으로 듀얼 와이드 선루프, 7인승 좌석 등을 따로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7인승 좌석을 선택할 경우 290,000원이 추가되고 2열에 통풍 시트도 적용이 됩니다.


디젤 2.2엔진을 선택할 경우 1,470,000원이 추가됩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프레스티지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TUIX 라이프스타일 옵션을 통해 캠핑 시 커피포트 등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220V 인버터와 무드등으로 활용하는 LED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TUIX 라이프스타일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출고 후 남양 출고 센터나 칠곡 출고 센터를 한 번 더 거쳐야 해서 실제 고객이 차량을 받게 되는 날이 3~4일 정도 더 늘어나게 됩니다.


팰리세이드, 출고까지 걸리는 시간

달리는 팰리세이드 사진


보통 자동차는 출고까지 3~4주가 걸립니다. 하지만 팰리세이드는 현재 출고까지 6개월 정도가 걸리는데요, 팰리세이드의 출시 전 예상 판매량보다 구매량이 더 많아져서 열심히 생산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출고가 바로 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팰리세이드와 한 남자


저의 지인 중 한 분은 올해 초인 1월에 팰리세이드를 계약해서 얼마 전인 7월에 출고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6개월 이상 기다리면서도 구매를 하는 모습을 보며 팰리세이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아무런 옵션을 추가하지 않은 기본 트림 익스클루시브의 경우 보통의 자동차들처럼 한 달 내에 출고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팰리세이드 주행 성능

바다 옆을 달리는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는 V6 3.8 가솔린 엔진과 2.2 디젤 엔진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최고 출력 295 PS / 6,000rpm와 최대 토크 36.2 kg.m / 5,200rpm의 성능을 보여 주고, 디젤 엔진의 경우 최고 출력 202 PS / 3,800rpm와 최대 토크 45.0 kg.m / 1,750~2,750rpm의 성능을 보여 줍니다.


가솔린 엔진의 연비는 8.9~9.6km/ℓ 정도이고 디젤 엔진의 연비는 11.5~12.4km/ℓ 정도입니다. 8.3km/ℓ인 쉐보레 트래버스보다 조금 좋은 편입니다.


7개의 드라이브 모드

<7개의 드라이브 모드>


가운데 푸시 버튼 조작으로 드라이브 모드와 험로 주행 모드를 전환할 수 있으며, 팰리세이드는 드라이브 모드에서 COMFORT, ECO, SPORT 외에 SMART 모드까지 제공하여 주행 환경 및 운전자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주행 모드 선택을 가능하게 합니다.


지형 조건에 따라 차량 시스템을 다르게 제어하는 험로 주행 모드에는 SNOW, MUD, SAND 3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각 모드의 상태는 클러스터와 AVN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변속 버튼

<전자식 변속 버튼 (SBW) / 8단 자동 변속기>


팰리세이드 편의 사양

후석 대화 모드와 후석 취침 모드

<후석 대화 모드와 후석 취침 모드>


팰리세이드에는 후석 대화 모드와 후석 취침 모드가 있습니다. 후석 대화 모드는 고감도 마이크를 통해 주행 중에도 운전자가 큰 소리를 내지 않고 후석 탑승자와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고, 후석 취침 모드는 후석 승객이 취침 시 후석 스피커만 음소거 해서 운전자가 편안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2열3열 승객용 USB충전포트

<2열, 3열 승객용 USB 충전 포트>


1열 시트백 측면부와 3열 사이드에 USB 충전 포트가 각각 2개씩 적용되어 있는데요, 2열이나 3열에서도 모바일 기기 충전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헤드 업 디스플레이(HUD)>


각종 주행 보조 기능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어 안전한 주행에 도움이 되는 윈드 실드 타입의 헤드 업 디스플레이(HUD)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존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3존 독립 제어 풀 오토 에어컨>


1열 듀얼 풀 오토 에어컨과 함께 후석에서 개별 제어 가능한 풀 오토 에어컨을 배치하여, 운전석 및 동승석은 물론 후석까지 개별 온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2열 승객을 위한 통풍(7인승) 및 열선시트 버튼도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별도의 조작 없이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차량 후방에 3초간 머물면 트렁크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기능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실시간으로 차량 내부의 엔진 소음을 분석해 반대 위상의 음파를 출력하여 소음을 저감하고 보다 정숙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 주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능입니다.


팰리세이드 안전성

9개의 에어백

<9 에어백 시스템>


1열부터 3열 승객을 보호해 주는 커튼 에어백을 비롯하여, 운전석/동승석 에어백과 1열/2열 사이드 에어백 그리고 운전석 무릎 에어백까지 총 9개의 에어백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 경고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의 안전 기능입니다. 전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전방 충돌 방지를 보조해 줍니다.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 경고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전방 카메라를 이용해 차선을 인식하고 방향지시등 조작 없이 차량이 차로를 이탈하려 할 경우, 운전자의 주의 환기를 위해 경고해 줍니다. 필요시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 제어를 통해 차로 이탈 방지를 보조해 줍니다.


고속 도로 주행 보조


그 외에도 고속 도로 주행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 경고/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의 안전 기능이 있습니다.


후석 승객 알림 기능

<후석 승객 알림 기능>


또한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에는 후석 승객 알림 기능이 있는데요, 차량 뒷문의 개폐 여부와 차량 내 센서를 통해 후석 승객의 유무를 판단하고 운전자가 시동을 끄고 운전석 도어를 열 경우 클러스터 경고 메시지 및 경고음을 통해 1차적으로 운전자가 후석을 확인하게 합니다.


운전자가 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차에서 내리고 차량을 잠그면, 차량 내부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가 실내 움직임을 감지해 경고음이 울리고, 비상등이 작동하여 후석 승객의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합니다.


대리점에 전시되어 있는 팰리세이드

대리점에 전시되어 있는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 대리점에서 전시되어 있는 '타임리스 블랙' 컬러의 팰리세이드를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본 팰리세이드는 크고, 위엄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푸른빛이 도는 '문 라이트 클라우드' 컬러도 예쁘고 '화이트 크림'의 팰리세이드가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팰리세이드 광고 영상

<팰리세이드 3분 광고 영상>


팰리세이드의 주행, 편의/안전 기능 광고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면서 정말 멋지다는 생각을 들게 하는데요,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트래버스, 모하비를 비교하며 고민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영상을 한번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도로에 주차되어 있는 팰리세이드


지금까지 팰리세이드 가격 및 주요 정보에 대해서 소개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