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출시된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의 가격과 제원, 기타 사양 등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프리미엄 SUV
모하비 더 마스터
요즘 SUV 자동차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작년 12월에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베뉴와 기아자동차의 셀토스, 쉐보레의 트래버스가 줄줄이 출시되고, 이번에 소개할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까지 SUV 자동차들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형 SUV로 팰리세이드, 트래버스, 모하비 더 마스터 이 세 개의 모델을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그중 새롭게 출시된 모하비 더 마스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산티아고 길에서, 모하비 더 마스터
<모하비 더 마스터 30초 광고 영상>
먼저 이벤트 소식 하나 전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위 영상은 '산티아고 길에서'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모하비 더 마스터 광고 영상인데요, 실제로 기아자동차에서는 현재 산티아고 여행을 보내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를 출고한 개인 및 개인 사업자 고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스페인 산티아고 길 6박 8일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5일이고, 사전 계약 고객 우대 예정이라고 하니 모하비 더 마스터를 출고할 예정이신 분들께서는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프리미엄 SUV, 모하비 더 마스터 출시
소형 SUV인 셀토스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기아자동차가 이번에 또 대형 SUV인 모하비 더 마스터를 출시했습니다.
9월 5일 출시된 모하비 더 마스터는 기아자동차의 기존 대형 SUV 모하비의 새 모델인데요, 모하비 더 마스터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기아자동차가 선보였던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바탕으로 강력한 동력 성능과 혁신적 디자인을 더해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했다고 합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내부
모하비 더 마스터의 내부 공간입니다. 고급 세단인 K7이 연상될 정도로 프리미엄 SUV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내부 모습을 보여 줍니다.
<12.3인치 풀 컬러 TFT LCD 클러스터>
<입체 패턴 무드 램프>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입체적으로 보여 주는 무드 램프가 보조석 앞에 설치되어 있어서 차량 내부의 분위기를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2열 센터 콘솔>
후석 에어컨과 히터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콘솔이 2열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 2열 센터 콘솔은 5인승에는 없고, 6인승과 7인승에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오크 우드그레인 가니쉬>
목재를 이용한 오크 우드그레인 가니쉬가 적용되어 조금 더 고풍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좌석
모하비 더 마스터는 5인승, 6인승, 7인승 총 3개의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5인승이고, 6인승이 가격은 가장 높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5인승>
모하비 더 마스터의 5인승 좌석입니다. 2열에 3명이 탑승할 수 있고, 그 뒤로는 적재 공간이 됩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6인승>
모하비 더 마스터의 6인승 좌석입니다. 3열에 2명이 탑승할 수 있고, 2열은 편하고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는 독립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6인승의 경우 2열 독립 시트의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기능이 있습니다. 2열 시트를 접을 때 시트 상하단에 설치된 버튼을 눌러서 3열 승하차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원터치 폴딩>
또한 6인승의 경우, 러기지 사이드에 있는 원터치 폴딩 버튼을 눌러서 2열 시트를 접을 수도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
기아자동차에서 제공하는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입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은 부가세 포함 47,000,000원부터 시작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플래티넘과 마스터즈 두 가지 트림을 선택할 수 있고, 5인승, 6인승, 7인승을 선택하는 것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풀옵션의 경우 최대 가격이 53,930,000원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5인승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5인승 기준 가격에서 6인승의 경우 930,000원이 추가되고, 7인승의 경우 640,000원이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는 플래티넘과 마스터즈, 두 가지 트림이 있습니다.
기본 단계인 플래티넘의 가격은 47,000,000원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프리미엄 SUV를 타이틀로 건 만큼 이번 모하비 더 마스터는 가장 기본 트림의 경우에도 높은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자식 4WD 시스템, 사륜구동을 기본으로 하고 있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의 안전 기능과 자동으로 무선 업데이트되는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등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선루프, HUD팩(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220V 인버터 등), 렉시콘 팩 등을 옵션으로 추가함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더 높은 단계인 마스터즈의 가격은 51,600,000원입니다. 기본으로 플래티넘의 품목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고, 플래티넘에서는 따로 추가해야 하는 HUD 팩이나 20인치 스퍼터링 휠과 타이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플래티넘에는 없는 12.3인치 풀사이즈 컬러 LCD 클러스터가 적용되어 더 넓고 세련된 전자식 계기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즈에는 선루프나 렉시콘 팩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주행 성능
모하비 더 마스터는 국산 동급 중 유일하게 V6 3.0 디젤 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V6 3.0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260ps, 최대 토크 57.1kgf‧m로 모하비 더 마스터는 프리미엄 SUV답게 힘있고 민첩한 주행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9월 5일 출시와 동시에 시승을 한 많은 시승기들을 보면 전반적으로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에는 터레인 모드(험로 주행 모드)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본 드라이브 모드와 터레인 모드를 전환할 수 있고, 원형 버튼을 돌려서 각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행 모드 통합 제어>
컴포트, 에코, 스포츠 모드가 기본으로 있지만 터레인 모드로 변경 후에는 스노우, 머드, 샌드의 험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서 눈길, 진흙길, 모랫길 등의 오프로드에서 최적화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안전
<고속 도로 주행 보조>
모하비 더 마스터는 최첨단 안전 신기술인 드라이브 와이즈(DRIVE WISE)가 기본화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모하비 더 마스터의 안전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대표적인 드라이브 와이즈 기능으로는 고속 도로 주행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경고음), 운전자 주의 경고,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이 있습니다.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그 외에도 기타 안전 기능으로 9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전복 감지 커튼, 사이드 1/2열)과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등이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기타 편의 사양
모하비 더 마스터에는 12.3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내비게이션은 소프트웨어 무선 다운로드를 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가정의 loT 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 기능과 길 찾기, 날씨, 증시 등의 실용적인 정보를 음성으로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카카오 i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
고성능 에어컨 필터와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활용한 미세먼지 필터링 및 탈취를 하고 외부 기온에 따라 실내 공조, 시트, 히티드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통합 제어하여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기능입니다.
<2열 열선/통풍 시트>
6인승의 경우 2열 열선과 통풍 시트가 적용됩니다.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모하비 더 마스터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합니다. 기존 전기차에서 볼 수 있었던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는 스마트폰으로 차량 이동을 제어할 때도 필요한 기능입니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선택 품목인 렉시콘 팩에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렉시콘은 미국의 유명한 음향 장비인데요, K9이나 제네시스 등 고급 승용차에 적용되는 사운드 시스템입니다.
<공기 청정 모드>
이온 발생기를 작동 시키고, 고성능 필터를 사용하는 실내 공기 정화 시스템입니다. 공기 청정 모드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데요, 환기를 시키지 않으면 공기 중 이산화탄소의 양이 증가해서 오히려 더 안 좋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해야 할 정도로 바깥공기가 안 좋은 날에 잠깐씩 필요한 기능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터널 진입 시 창문이 열려 있으면 자동으로 닫아 주며 공조 시스템도 내기 순환 모드로 자동으로 전환해 주어 쾌적한 실내 공기 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 크기
요즘 도로를 주행하다 보면 모하비 더 마스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커다란 크기에 압도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번에는 모하비 더 마스터의 크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전장은 4,930mm입니다. 4,980mm인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와 거의 같고, 5,200mm인 쉐보레 트래버스보다는 조금 작습니다.
전폭은 1,920mm, 높이는 1,790mm 그리고 휠베이스는 2,895mm인데요, 전체적으로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포스팅 마무리
지금까지 대형 SUV,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에 대해서 소개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대형 SUV는 큰 덩치와 낮은 연비 그리고 비싼 가격 등의 이유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큰 수요가 없었는데요, 최근 캠핑, 낚시, 서핑 등 장비를 사용하는 레저 활동이 늘어나면서 적재 공간이 넉넉한 대형 SUV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대표적으로 비교가 되는 대형 SUV는 팰리세이드, 트래버스 그리고 오늘 소개한 모하비 더 마스터입니다. 각각 장단점이 뚜렷한 편이라 목적에 맞게 잘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팰리세이드와 트래버스에 대해서 소개한 글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