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다양한 이슈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 및 주요 정보

반갑습니다,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쉐보레 트래버스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 썸네일


SUPER SUV

쉐보레 트래버스




우리나라에서 수요가 적던 대형 SUV 시장에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가 인기를 끌면서 기아자동차의 모하비, 포드 익스플로러 등의 대형 SUV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9월 3일 국내에 공식 출시되어 사전 계약에 들어간 쉐보레 트래버스입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


SUPER SUV, 쉐보레 트래버스

<쉐보레 트래버스 1분 광고 영상>


마치 한 마리의 맹수를 보는 듯한 쉐보레 트래버스 광고 영상이었습니다. 트래버스는 SUV를 넘어 SSUV, SUPER SUV라는 타이틀로 광고를 하고 있는데요, 그럴 만한 것이 미국에서는 중형 SUV로 분류가 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대형 SUV로 분류가 되고, 그중에서도 최대 전장을 가졌습니다.


트래버스 측면


트래버스 크기


쉐보레 트래버스의 길이는 5,200mm입니다.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가 4,980mm, 기아자동차의 모하비가 4,930mm인 것을 볼 때 국내 SUV 중 최대 전장을 가졌으며 휠베이스도 3m가 넘습니다. 전폭은 2,000mm입니다.


자연 속에 있는 트래버스


트래버스 세부 디자인


트래버스 RS와 스페셜 에디션 레드라인

트래버스  RS

<디자인 모델 트래버스 RS>


쉐보레 트래버스에는 디자인 모델인 RS스페셜 에디션 레드라인(REDLINE)이 있습니다.


트래버스 RS


트래버스 RS는 레드라인과 같은 블랙 아이스 크롬 엑센트와 블랙 보타이 등이 적용되어 한층 시크해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래버스 레드라인

<스페셜 에디션 트래버스 레드라인>


트래버스 레드라인


트래버스 레드라인은 RS와는 또 다른 느낌의 시크한 디자인이 인상적인데요, 이어서 본격적으로 RS와 레드라인을 포함한 쉐보레 트래버스의 트림 종류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버스 레드라인 세부 디자인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표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표입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있는 트래버스


쉐보레 트래버스는 LT 레더(LT Leather)와 LT 레더 프리미엄(LT Leather Premiun) 그리고 LT 레더 프리미엄에서 디자인이 추가된 RS와, LT 레더 프리미엄의 위 단계인 프리미어(Premier) 이렇게 4개의 트림과 스페셜 에디션인 레드라인까지 총 5개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래버스 외장 컬러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은 부가세 포함 45,200,000원부터 55,220,000원까지 있습니다.


기본 단계인 LT 레더의 가격은 45,200,000원인데요, 따로 추가할 수 있는 선택 품목이 없어서 간단합니다. 있다면 아발론 화이트 펄 외장 컬러를 선택 시 20만 원이 추가되는 것 하나 있겠습니다. 하지만 바로 위 단계인 LT 레더 프리미엄에 있는 내비게이션이나 헤드업 LED 등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선택 품목인 듀얼 패널 선루프도 추가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두 번째 단계인 LT 레더 프리미엄의 가격은 49,000,000원입니다. LT 레더의 기본 사양 품목들이 포함되어 있고,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등의 안전 사양이 추가되고,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스마트폰 무선 충전시스템 등의 편의 사양과 내비게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택 품목으로 1,290,000원 듀얼 패널 선루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LT 레더와 마찬가지로 아발론 화이트 펄 외장 컬러 선택 시 20만 원이 추가됩니다.


듀얼 패널 선루프

<선택 품목 듀얼 패널 선루프>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트래버스 RS의 가격은 50,980,000원입니다. LT 레더 프리미엄의 기본 사양 품목들이 포함되어 있고, 선택 품목으로 듀얼 패널 선루프를 추가할 수 있고 아발론 화이트 펄 외장 컬러 선택 시 20만 원이 추가됩니다. * 다크 문 블루 외장 컬러는 선택할 수 없는 모델입니다.



LT 레더 프리미엄의 위 단계, 프리미어 가격은 53,240,000원입니다. LT 레더 프리미엄의 기본 사양 품목들을 포함하고 있고,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크롬 도어 핸들 등의 외관 사양과 젯블랙 천공 천연가죽 시트 등의 내장 사양 그리고 자동 1열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등의 편의 사항도 추가된 쉐보레 트래버스의 가장 위 단계입니다. 마찬가지로 듀얼 패널 선루프를 추가할 수 있고, 아발론 화이트 펄 외장 컬러 선택 시 20만 원이 추가됩니다.


스페셜 에디션인 트래버스 레드라인의 가격은 55,220,000원입니다. 프리미어의 기본 사양 품목들이 포함되어 있고, 외관 사양이 스페셜 에디션으로 디자인된 모델입니다. 레드라인에는 듀얼 패널 선루프가 기본적으로 추가되어 있습니다. 외장 컬러는 아발론 화이트 펄과 미드나이트 블랙 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지만 다른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아발론 화이트 펄 선택 시 20만 원이 추가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실내

트래버스 실내


트래버스 실내


쉐보레 트래버스 실내를 살펴보겠습니다. SUPER SUV라고 소개하는 만큼 역시 널찍한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전체 탑승 공간 4,454L인 7인승의 좌석은 단체 여행이나 대가족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트래버스 실내


3열 좌석에 탈 때는 스마트 슬라이드 방식으로 2열 좌석의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시트가 앞으로 기울어지면서 3열에 쉽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트래버스 적재 공간


1열 뒤 적재 공간은 2,780L, 2열 뒤 적재 공간은 1,636L, 3열 뒤 적재 공간은 651L로 용도에 맞게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래버스 적재 공간 활용


쉐보레 트래버스 주행 성능

눈길 주행하는 트래버스


트래버스는 3.6L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최대 견인력 2,268kg을 자랑하는 동급 최고 퍼포먼스 스위처블 AWD와 5 Link 멀티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뛰어난 주행 안정성 및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6L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


최대 마력 314ps, 최대 토크 36.8Kg·m이고 연비는 8.3km/ℓ로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나 기아자동차 모하비보다 약 1~2km/ℓ 더 낮은 편입니다.


또한 트래버스는 FWD(전륜구동)와 AWD(사륜구동) 모드를 주행 중에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AWD인 '스위처블 AWD'가 적용되어 주행 도중 필요에 따라 FWD 모드와 AWD 모드를 상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안전

깔끔한 트래버스 사진


트래버스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안전도 검사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쉐보레 트래버스의 안전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개의 에어백


먼저 7 에어백 시스템이 있습니다. 운전석&동반석 어드밴스드, 앞 좌석 사이드, 커튼, 센터 에어백 등 7 에어백 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하여 충돌 사고 발생 시 탑승객의 상해를 최소화할 수 있게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동급 최초로 적용된 1열 센터 에어백은 측면 충돌 발생 시 운전자와 동승자의 직접적인 2차 충돌을 방지하여 추가적인 상해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360도 세이프티 센서


트래버스는 360도 세이프티 센서로 안전성을 확보했는데요,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경고 및 제동 시스템 등의 안전 사양과 야간 주행 시 마주 오는 차량의 접근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상향등과 하향등을 전환해주는 시스템인 스마트 하이빔으로 야간 운행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편의 사양

후방 카메라


4대의 디지털카메라를 통해서 차량 외부를 버드 뷰로 보여주는 기능인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입니다. 주차나 후진 또는 트레일러 설치 시 360도 모든 각도에서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룸미러


또한 간편한 조작만으로 룸미러와 비디오 스크린을 전환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전용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를 통해 후방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줍니다.


핸즈프리 센서


핸즈프리 센서의 위치를 명확하게 안내해 주는 쉐보레 보타이가 바닥에 프로젝션 되어 있어서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트렁크 문을 자동으로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렁크 레벨링 메모리 기능이 있어서 나에게 적절한 트렁크 오픈 높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내비


Android Auto 탑재로 카카오 내비를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구현할 수 있으며, Google 어시스턴트 음성 인식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고, 멜론과 벅스뮤직 등으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링


다음은 트레일러링 시스템입니다. 최대 2,267kg의 적재물을 끌 수 있는 트레일러링 시스템으로 캠핑과 서핑 등의 아웃도어 라이프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들을 싣거나 끌고 다닐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라이프를 위해 대형 SUV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딱 맞는 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트레일러 히치 가이드라인


트래버스에는 트레일러링 시스템을 이용할 때 도움을 주는 트레일러 히치 가이드라인과 히치 뷰 모니터링 기능이 있습니다. 트레일러 히치 가이드라인을 통해 차량을 후진하여 트레일러를 연결할 때 히치(견인 고리)를 중앙에 오도록 수월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일러 연결부를 디스플레이에 보여주는 히치 뷰 모니터링 기능으로 트레일러 연결 시 수월한 체결을 할 수 있으며 잘 연결되어 있는지 체결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핑 중인 트래버스


쉐보레 트래버스와 정우성

배우 정우성


트래버스의 광고 모델로는 배우 정우성이 선정되었습니다. 정우성의 나이대나 이미지가 트래버스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정우성은 트래버스 출시 행사에 참석하여 차 소개를 잠깐 하고 현장에 있던 한 기자의 "잘생겼다"라는 외침에 "네, 알아요"라고 대답하는 재치 있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트래버스 출시 행사에 참석한 배우 정우성>


포스팅 마무리

화이트 컬러 트래버스


지금까지 SUPER SUV, 쉐보레의 트래버스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큰 덩치와 낮은 연비, 비싼 가격 등의 이유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외면받던 대형 SUV인데요,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워라벨(Work-life balance)' 등으로 캠핑, 낚시, 서핑 등 장비를 사용하는 레저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적재 공간이 넉넉한 대형 SUV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블랙 컬러 트래버스


가장 먼저 그 열풍을 맞이한 게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인데요, 예상보다 수요가 많아 현재 출고까지 6개월 이상 걸리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의 인기를 이어 이번에 출시된 쉐보레 트래버스에 대한 관심도 아주 높아지고 있고, 곧 출시될 기아자동차의 '모하비 더 마스터' 역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앞으로 대형 SUV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