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다양한 이슈

추석 특선영화 (2019)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추석 특선영화 목록입니다.


2019년 추석 특선영화 썸네일


2019년

추석 특선영화 목록




2019년 9월 13일 금요일은 한 해의 추수를 감사하는 우리나라 명절 추석입니다. 이제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추석 때 집에서 TV로 볼 수 있는 추석 특선영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팝콘 사진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석 연휴인 9월 12일 목요일부터 15일 일요일까지 요일별 추석 특선영화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언제 어디서 방영하는지 그리고 그중에서 추천하는 영화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2019 추석 특선영화 목록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9월 12일 목요일부터 9월 15일 일요일까지 방영하는 추석 특선영화 목록입니다. 관심 가는 영화가 있으신가요, 제가 좋아하는 영화는 여러 개 보입니다. 요일별로 더 자세히 어떤 채널에서 언제 방영하는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 추석 특선영화, 목요일

목요일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추석 연휴의 첫째 날인 12일, 목요일의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입니다. <궁합>, <초능력자> 등 흥미로운 영화들이 많이 보입니다. 장르별로 다양하게 편성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폴리스 스토리 3>나 <ET>로 어른들의 추억을 소환하게 만들기도 하겠네요. 대중적인 마블 영화인 <닥터 스트레인지>도 보이고 IMF를 소재로 한 영화 <국가 부도의 날> 역시 기대가 됩니다.


2019 추석 특선영화, 금요일

금요일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추석 당일인 9월 13일 금요일의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입니다. 목요일, 토요일, 일요일은 8개씩인데 추석 당일인 금요일은 11개의 영화가 특선영화로 편성되었습니다. 김영광, 박보영의 따뜻한 로맨스 영화 <너의 결혼식>을 시작으로 <변산>, <원더풀 고스트>, 마블 영화인 <앤트맨> 등 역시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편성되어 있습니다.


북한과의 정치적 이해관계를 소재로 했던 영화 <공작>, 살인자 이야기를 흥미롭게 다룬 <암수살인>, 진영, 박성웅 주연의 코미디 영화 <내 안의 그놈>, 리암 니슨의 <콜드 체이싱> 등이 방영됩니다.


2019 추석 특선영화, 토요일

토요일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토요일도 목요일과 마찬가지로 8개의 영화가 특선영화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로 활약하고 있는 임시완의 따뜻한 전쟁 감동 영화 <오빠 생각>도 방영을 하네요. 개인적으로 보고 싶었던 영화인데 이번 기회에 한번 챙겨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추억의 영화죠, 김윤석, 유아인의 <완득이>, 그리고 안시성 전투를 다룬 영화 <안시성>과 공효진, 조정석, 류준열, 염정아, 전혜진의 범죄, 액션 영화 <뺑반>도 방영을 하네요.


개인적으로 SBS에서 <신과 함께 죄와 벌>과 <신과 함께 인과 연>을 연이어 방영한다는 점이 제일 관심이 갑니다. 흥행한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를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께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맷 데이먼의 <마션>과 차승원의 남지현의 매력이 돋보이는 <고산자, 대동여지도>도 기대가 됩니다.


2019 추석 특선영화, 일요일

일요일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인 15일 일요일의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입니다.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아쉬움이 느껴지는데요, 그래도 재미있는 특선영화를 통해 아쉬움을 조금 달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날도 기대되는 영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매력 있는 배우 강하늘과 박서준 주연의 코미디, 감동 영화 <청년 경찰>이 오전부터 방영이 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인생 영화'라고 불리는 <쇼생크 탈출>도 방영이 되는데요, 저 역시 <쇼생크 탈출>을 아주 감명 깊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노년의 로맨스를 그린 영화 <장수상회>도 방영을 하고, 소신을 지키는 변호사의 감동적인 이야기 <증인> 역시 기대가 됩니다.


마동석의 <성난 황소>, 2014년 흥행했던 영화 <군도>도 방영이 되고, 작년 말 정말 재미있게 봤던 <완벽한 타인>도 일요일 추석 특선영화로 편성되었습니다.


추석 특선영화 추천, <닥터 스트레인지>

닥터 스트레인지 포스터


첫 번째로 추천하는 추석 특선영화는 12일(목) 19시 50분에 KBS2에서 방영되는 <닥터 스트레인지>입니다. <셜록> 시리즈, <이미테이션 게임> 등의 영화로 잘 알려진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출연하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는 2016년에 마블에서 새롭게 만든 히어로 무비입니다.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예고편


마블 영화답게 뛰어난 영상미와 몰입하게 만드는 스토리 진행으로 추석 연휴 저녁 가족들과 함께 보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어벤져스 : 엔드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닥터 스트레인지가 누군지 궁금하셨던 분들께서 보시면 더 좋겠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장면


닥터 스트레인지 장면


추석 특선영화 추천, <국가 부도의 날>

국가 부도의 날 포스터


두 번째로 추천하는 추석 특선영화는 12일(목) 21시 45분에 SBS에서 방영되는 <국가 부도의 날>입니다. <국가 부도의 날>은 1997년 IMF 위기 상황을 배경으로 한 영화인데요, 국가 부도가 나기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동안 각자 위기에 대비해 어떤 선택을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영화입니다.


영화 <국가 부도의 날> 예고편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로 그 시대를 다시 떠올리게 하며 IMF 위기가 어떻게 일어나게 되는지 몰랐었다면 조금은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그런 영화입니다.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 위기를 기회로 삼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어떻게든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 등 다양한 사람들의 입장에서 IMF 위기 상황을 그려 냅니다.


국가 부도의 날 장면


국가 부도의 날 장면


추석 특선영화 추천, <변산>

변산 포스터


세 번째로 추천하는 영화는 13일(금) 13시 20분에 채널A에서 방영되는 <변산>입니다. <사도>, <박열> 등의 영화로 유명한 이준익 감독과 배우 박정민, 김고은이 만나 명작 청춘 드라마 영화 <변산>이 탄생했습니다.


영화 <변산> 예고편


누구나 있었던 청춘의 공감 가는 이야기들로 보는 내내 웃을 수 있고, 따뜻한 감동과 기분 좋은 마무리를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새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정민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니 <타짜: 원 아이드 잭>을 보시기 전에 <변산>도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변산 장면


변산 장면


추석 특선영화 추천, <말모이>

말모이 포스터


네 번째로 추천하는 영화는 13일(금) 20시 20분에 MBC에서 방영하는 <말모이>입니다. 우리의 근본을 무너뜨리려 우리말을 금지하는 일본에 맞서 우리말들을 모아 사전을 만들어 국어를 지키려 했던 조선어학회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영화 <말모이> 예고편


일제 강점기 시대를 다시 한번 기억하게 하는 영화인데요, 우리에게 친근한 배우 유해진과 윤계상, 우현, 김선영 등의 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특히 유해진의 연기에 울다가 웃다가 하며 몰입해서 보게 되며, 우리나라의 평범하지만 위대한 역사를 영화 <말모이>를 통해 만나 보시면 좋겠습니다.


말모이 장면


말모이 장면


추석 특선영화 추천, <신과 함께 죄와 벌>

신과 함께 죄와 벌 포스터


다섯 번째로 추천하는 추석 특선영화는 1,400만 관객을 넘는 기록을 세웠던 <신과 함께 죄와 벌>입니다. 주호민 작가의 웹툰 '신과 함께'를 영화로 만들었는데요, 차태현, 하정우, 주지훈 등 매력 있는 배우들의 캐스팅과 화려한 영상미 그리고 원작과는 다른 영화만의 새로운 스토리로 개봉했을 당시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던 영화입니다.


영화 <신과 함께 죄와 벌> 예고편


특히 배우 김동욱의 매력이 돋보였었는데요, 보는 내내 몰입이 되고 감동적이면서 웃다가 울기도 하는 영화입니다. <신과 함께 죄와 벌>은 9월 14일(토) 16시 20분에 SBS에서 방영되고, 20시 40분에 시리즈인 <신과 함께 인과 연>도 이어서 방영된다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신과 함께 죄와 벌 장면


신과 함께 죄와 벌 장면


추석 특선영화 추천, <안시성>

안시성 포스터


여섯 번째로 추천하는 추석 특선영화는 고구려의 양만춘 장군과 안시성 전투를 소재로 한 <안시성>입니다. 영화 <안시성>은 645년 수십만의 당의 군대에 맞서 고구려를 지켜낸 양만춘 장군과 안시성 주민들의 기적적인 승리를 담은 작품인데요, 14일(토) 20시 40분에 JTBC에서 방영됩니다.


영화 <안시성> 예고편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생동감 넘치는 영화를 통해 느껴 볼 수 있습니다. 한국 영화 역사상 가장 웅장하고 화려한 전쟁 장면들을 연출했다고 하는데, 이번 추석 특선영화 중에 꼭 챙겨 보고 싶은 영화입니다.


안시성 장면


안시성 장면


추석 특선영화 추천, <증인>

증인 포스터


일곱 번째로 추천하는 추석 특선영화는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 일요일 22시 30분에 MBC에서 방영되는 정우성, 김향기 주연의 <증인>입니다.


영화 <증인> 예고편


영화 <증인>은 극장에서 보고 나오면서 정말 '좋은 영화'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눈앞의 이익과 편함과 내 소신, 어렵지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사이에서 고민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결국 어떤 선택을 하는지 영화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정우성과 김향기의 매력이 돋보이기도 하는 영화입니다. 참, 요즘 예능에서 강한 존재감을 뿜어내는 배우 이규형도 매력 있는 검사 역할로 출연합니다.


증인 장면


증인 장면


추석 특선영화 추천, <완벽한 타인>

완벽한 타인 포스터


마지막 여덟 번째로 추천하는 추석 특선영화는 15일(일) 22시 40분에 tvN에서 방영되는 <완벽한 타인>입니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 밤에 보기 딱 좋은 영화라고 생각되는데요, 어릴 때부터 어울려 놀던 친구들이 부부 동반으로 모인 자리에서 게임 하나를 시작합니다. 휴대폰을 식탁 가운데에 놓고, 전화나 문자가 오면 모두와 공유를 하는 게임인데요, 그 게임으로 인해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이 흥미롭습니다.


영화 <완벽한 타인> 예고편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등 출연하는 모든 배우들의 호흡이 정말 잘 맞아서 진짜 가까운 친구 사이를 잘 표현해 주고, 생뚱 맞고 어이없지만 재미있는 에피소드들 덕분에 영화를 보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 밤 영화 <완벽한 타인>으로 아쉬운 추석 연휴를 마무리하는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완벽한 타인 장면


완벽한 타인 장면


지금까지 2019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를 알아보고, 추천하는 영화들을 소개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느덧 벌써 추석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추석 명절 동안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또 오늘 소개한 영화들과 함께 즐거운 명절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The End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