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다양한 이슈

수능 D-100 마음 다잡는 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스토리입니다. 어느덧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능 D-100 마음 다잡는 방법 썸네일


수능 D-100

마음 다잡는 방법




2019년 11월 14일 시험까지 100일 남은 시점에서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긴장이 깊어지고 있을 텐데요, 오늘은 긴장하고 계실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D-100 마음 다잡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수능 D-100 마음 다잡는 방법

<공신 이채린의 마인드 컨트롤 방법>


수능 D-100 공신 이채린 님의 책상 모습입니다. 요즘 열심히 수험생들의 멘토로 활동 중이신 강성태 님과 공신 이채린 님의 수능 D-100 마인드 컨트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공신 이채린 님이 수험생 시절 마인드 컨트롤을 위해 어떤 것을 했는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수능 D-100 마음 다잡는 방법


공신 이채린 님의 책상을 보면 포스트잇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각 면마다 역할이 달랐다고 하는데요, 책상 오른쪽 면은 수능 D-100 마인드 컨트롤을 위해서 활용했다고 합니다.


수능 D-100이 되기 전까지는 잡념이 많이 들지 않았었는데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들어 집중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 생각이 들 때마다 그 생각을 한 줄씩 구체적으로 적어서 모아 두고, 나중에 그것들을 정리해서 책상 한쪽 면에 붙여 두었다고 합니다.


수능 D-100 마음 다잡는 방법


적어두었던 내용은 대부분 수능이 끝난 후에 대한 생각이었다고 합니다. 수능이 끝나고 하고 싶은 것들에 대한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떠올라서 공부에 집중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럴 때마다 하고 싶은 것을 구체적으로 적어 놓으면 나중에 언제든 다시 볼 수 있으니 생각을 멈추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공신 이채린 님은 '지금 공부를 안 하면 붙여 놓은 것들이 이뤄질 수 없으니 공부를 할 수 있게 된다', '저것들을 붙여 놓고 공부를 안 하면 부끄럽고 죄짓는 기분이 든다'라고 합니다.


옆에서 듣고 있던 강성태 님도 '수능 100일 남은 시점에서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하다. 얼마나 침착하게, 끈기 있게 마지막까지 마음을 다잡는 것이 핵심이라서 이채린 님의 노하우가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을 것 같다'라고 거들었습니다.


수능 D-100 도움되는 시험장 ASMR

<실제 시험장 분위기 100분 ASMR>


강성태 님의 유튜브 채널에 있는 시험장 ASMR입니다. 수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실전처럼 모의고사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100분 영상에 맞춰 실제 시험장에서 시험 보는 느낌으로 연습을 하면 모의고사의 효율을 더 높여 줄 수 있습니다.


강성태 님은 10여 년 전 제가 중학생일 때부터 공신으로 활동하셨는데요, 그 당시 강성태 님의 책, TV 프로그램, 공신닷컴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많이 도움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도 여전히 그 모습 그대로 열심히 학생들의 멘토로 활동 중이셔서 반갑고, 유튜브에 항상 유익한 영상들을 올려 주셔서 저 또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강성태 님의 ASMR을 이용해 실전처럼 모의고사 연습을 하시고, 이채린 님의 노하우를 활용해 수능 당일까지 마음을 다잡고, 모두 수능 잘 치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