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얼마 전에 카카오맵을 보다가 안양 동편마을 카페거리라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요, 예쁜 카페들이 많길래 나들이 겸 다녀왔습니다.
* 광고가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안양 동편마을 카페
드로잉 커피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제가 사는 관악구에서 차로 2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굉장히 한적하고 조용해서 나들이 오기 좋고, 카페나 식당들이 많아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오늘은 안양 동편마을 카페거리에서 제가 다녀온 '드로잉 커피'라는 카페를 소개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안양 동편마을 카페거리 주차장
동편마을 지하 노외주차장
주소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709
주차는 이곳에 했습니다. 동편마을 카페거리 근처에 있는 공영 주차장인데요, 요금은 한 시간에 1,0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이 주차장 근처부터 카페, 빵집 등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어느 카페를 갈지 정해 놓으셨다면 그 카페 뒤쪽에 한두 대 정도는 주차할 공간이 있을 텐데요, 자리가 없을 수도 있고 어느 카페를 갈지 정한 것도 아니라서 마음 편하게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동편마을 카페거리 쪽으로 가는 길입니다. 횡단보도를 한 번 건너야 하는데요, 저기 보이는 건물들 1층이 전부 카페입니다.
<안양 동편마을 카페거리>
각 건물마다 1층에 카페가 있는데요, 대부분 야외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에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여유롭게 커피 한잔하고 계시는 주민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가 오늘 소개할 카페, 드로잉 커피(DRWING COFFEE)입니다.
안양 동편마을 카페 드로잉 커피
안양 카페 드로잉 커피
영업시간
매일 10:30 - 23:00
주소
경기 안양시 동안구 동편로183번길 16
(지번) 관양동 1693-10
푸른 잔디밭이 인상적인 카페 드로잉 커피로 들어갔습니다. 옆에 의자와 테이블이 있는 것을 보니 이곳도 잔디밭에 테이블을 펼쳐 놓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드로잉 커피 카페 내부 모습입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곳곳에 있는 화분들과 그림들이 예쁜 카페입니다.
드로잉 커피 카페의 카운터 모습입니다. 카페 메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가격은 4,000~5,000원대입니다. 브런치 메뉴는 오후 3시까지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저희는 프렌치토스트 세트 두 개를 주문했습니다.
카페 내부를 둘러보다가 창가 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커피가 먼저 나왔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5천 원>
창가 쪽 자리에 앉아서 보이는 바깥 풍경입니다.
동네가 조용하고 날씨가 선선해서 더욱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문한 프렌치토스트가 나왔습니다.
<프렌치토스트, 만 원>
드로잉 커피 카페의 프렌치토스트는 햄, 치즈 등이 들어간 프렌치토스트와 방울토마토, 키위, 시나몬 가루와 꿀이 묻은 사과, 휘핑크림으로 꽤 푸짐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삭한 사과입니다. 평소에 과일을 잘 안 먹는 편인데, 이번에 사과, 키위, 방울토마토까지 비타민 섭취를 건강하게 잘 할 수 있었습니다.
프렌치토스트는 특별하지는 않은데요, 햄과 치즈가 들어간 보통의 맛있는 프렌치토스트였습니다. 달달한 휘핑크림, 과일 등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카페 내부 곳곳에 독특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그림들이 걸려 있습니다.
카페 옆쪽으로 이렇게 6인용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왠지 이곳은 저녁이 되면 예쁠 것 같습니다.
처음에 보여 드렸던 잔디밭 쪽이 아닌 반대편 출입문으로 나오면 보이는 카페 모습입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카페를 정해 놓고 찾아오신다면 이렇게 뒤쪽에 차량 한두 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양 동편마을 카페거리를 걸으면서 저도 이렇게 조용한 동네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쁜 카페도 많고, 빵집도 많고, 맛있을 것 같은 식당도 많이 보였습니다.
서울에서 조용한 곳으로 나들이 갈 곳을 찾으시거나, 한적한 안양 카페를 찾으신다면 동편마을 카페거리로 한번 찾아가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