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리뷰

서귀포 맛집 올레삼다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지난번에 제주 흑돼지 맛집 아라돈사촌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에는 흑돼지와 더불어 제주 음식 중 빼놓을 수 없는 메뉴인 갈치조림, 갈치구이가 맛있는 서귀포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광고가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서귀포 맛집 올레삼다정 썸네일


제주 갈치구이, 갈치조림

서귀포 맛집 올레삼다정




제주 갈치 맛집으로는 '춘심이네', '운정이네' 등이 유명한데요, 저도 운정이네에서 통갈치구이를 맛있게 먹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제주 여행 중 새로운 곳에서 갈치조림, 갈치구이 세트를 먹어 보고, 좋았던 기억에 이번 여행에서 또다시 찾아갔습니다.


다른 유명한 제주 갈치 맛집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같은 맛,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바로 서귀포 맛집 '올레삼다정'입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서귀포 맛집 올레삼다정

서귀포 맛집 올레삼다정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첫째, 셋째 주 수요일 휴무


주소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537번길 48

(지번) 동홍동 646-2


식당 주변 풍경


내비게이션에 주소를 찍고 찾아왔습니다. 올레삼다정은 서귀포시 태평로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서귀포 시청 제1청사 근처에 있습니다.


중문 관광단지에서 동쪽으로 30분 정도 거리에 있고, 제주 공항에서는 1시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올레삼다정 근처에 '이중섭거리'도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가 보지 못했지만 시간이 되시면 한번 들러 보셔도 좋겠습니다.


식당 주변 풍경


주차장


올레삼다정 옆에 코리아마트 주차장이 크게 있는데요, 무료로 개방되어 있으니 이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안에 전기차 충전소도 있습니다. 급속 충전기 1대와 일반 완속 충전기 3대나 설치되어 있는데요, 충전할 시간을 따로 낼 필요 없이 식사하시면서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식당 정면


서귀포 맛집 올레삼다정입니다.


식당 내부


식당 내부


올레삼다정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식당 내부


신발 벗고 올라가는 좌식 공간도 있지만, 저희는 의자가 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이 지난 두 시쯤이라서 손님은 많이 없었습니다.


식당 내부


통갈치구이,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저희는 둘이 왔기 때문에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세트 소(小)를 주문했습니다.


지난번에도 한 번 먹었던 적이 있는 메뉴인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갈치구이와 갈치조림을 둘 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말죽

<보말죽, 기본 메뉴>


세트 메뉴에 포함되어 있는 보말죽입니다.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에 조금씩 맛볼 수 있게 나오는데요, 빈속에 먹기 좋고, 고소해서 맛있었습니다.


밑반찬


밑반찬


갈치 메뉴가 나오기 전에 보말죽, 파전 등을 먹으며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세트 소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세트 소(小), 6만 원>


기다리던 갈치조림과 갈치구이가 나왔습니다. 공깃밥은 별도지만 굉장히 저렴하다고 느꼈습니다. 보통 다른 집들은 갈치구이 2인분에 10만 원 정도 했으니까요.


물론 갈치의 크기가 조금 다르고, 메뉴 구성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저한테는 이 정도면 충분했습니다.



<올레삼다정 통갈치구이>


갈치구이 한 숟가락


갈치구이는 사장님께서 살을 다 발라 주시기 때문에 저희는 숟가락으로 떠먹기만 하면 됐습니다. 통갈치구이는 젓가락이 아닌 숟가락으로 먹어야 맛있다고 하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갈치초밥


이건 사장님께서 만들어 주신 갈치구이 초밥입니다. 작년에 왔을 때는 안 해 주셨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이렇게 만들어 주셔서 재미있었습니다.


갈치구이 한 덩어리와 밥, 그 사이에 고추냉이를 조금 넣어서 초밥처럼 먹으면 맛있습니다. 사장님께서 한두 번 만들어 주셨지만 맛있어서 그 후에도 혼자 많이 만들어 먹었습니다.


갈치조림

<갈치조림>


갈치조림


갈치구이는 사장님께서 살을 다 발라 주시지만 갈치조림은 직접 발라 먹어야 했습니다. 저는 생선 살 바르는 것을 잘 못해서 조금 어려웠는데요, 오히려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여자친구는 잘 바르더라고요. 깔끔하게 바르는 법을 터득하고 재미있는지 열심히 살을 발라 냈습니다.


보말미역국


보말미역국


세트 메뉴에는 보말미역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당 내부


다른 테이블에서 갈치구이 살을 발라 주고 계시는 사장님의 모습입니다.


사장님께서 굉장히 친절하셨습니다.


갈치구이와 갈치조림


갈치구이도 갈치조림도 밥 한 그릇과 함께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제주도에 갈 때마다 흑돼지 한 번, 갈치 한 번씩은 먹게 되는데 다음에도 서귀포에서 갈치를 먹게 된다면 이곳을 방문할 것 같습니다.


음료 냉장고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와 맥주, 소주도 있으니 저녁에 방문하시면 술도 한잔하기 좋을 것 같은데요, 서귀포 근처에 숙소를 얻어서 술 한잔하러 오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서귀포 맛집 올레삼다정을 소개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 주시고, 또 다른 제주 여행 후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들을 확인해 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