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엣 스토리/다양한 이슈

2019 베뉴 가격 및 주요 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과 이슈를 소개하고 일상을 리뷰하는 뉴엣 스토리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소형 SUV 베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베뉴 가격 썸네일


혼라이프 SUV

베뉴 VENUE



요즘 도로를 다니다 보면 종종 예쁜 디자인의 베뉴를 만나게 되는데요, 기아자동차 셀토스와 함께 소형 SUV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현대자동차 베뉴의 가격과 제원 및 기타 사양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혼라이프 SUV, 베뉴(VENUE)

<베뉴 30초 광고 영상>


베뉴의 런칭 광고 영상입니다. 취향에 맞게 컬러를 조합해서 총 21가지의 각기 다른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소개하며 베뉴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사전적 의미의 베뉴(venue)는 (콘서트·스포츠 경기·회담 등의) '장소'입니다.


현대자동차는 그동안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이름을 지명에서 따오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베뉴는 지명이 아닌 '장소'라는 의미로 어디에서나 어울린다는 '데일리 카'의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도심 속 주차되어 있는 베뉴


현대자동차 베뉴는 지난 7월에 출시되었는데요, 작년 12월에 출시되어 중년 남성들의 로망이 된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소형 버전 느낌으로 탄생했습니다.


팰리세이드가 가정을 둔 40~50대를 대상으로 만들어졌다면 베뉴는 소형 SUV인 만큼 도시에 혼자 살고 있는 20~30대를 타겟으로 하여 혼라이프 감성을 건드리고 있습니다.


카페 옆 주차되어 있는 베뉴


7월 11일에 있었던 베뉴의 공식 출시 행사에서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베뉴를 설명하면서 '현대자동차의 최신 디자인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엔트리 SUV'라고 표현하며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삶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했다고 밝혔습니다.

*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에 태어난 인터넷과 소셜 네트워크에 능숙한 세대를 말합니다.


또 관계자는 '혼라이프 SUV 베뉴'라는 타이틀에 대해서 '혼라이프란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정의한 용어로, 물리적인 1인 가구뿐 아니라 혼밥이나 혼술 등 개인의 취향과 만족을 위해 혼자만의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 트렌드를 의미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소형 SUV 베뉴 크기

베뉴 앞면과 뒷면


소형 SUV인 베뉴의 크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베뉴 크기


베뉴의 전장은 4,040mm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셀토스가 4,375mm이고 쌍용자동차의 티볼리가 4,225mm이니 소형 SUV 중 전장은 조금 작은 편입니다.


베뉴의 전폭은 1,770mm로 1,800mm 정도인 셀토스나 티볼리와 큰 차이 없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베뉴 주행 성능

험로 주행 중인 베뉴


베뉴는 SPORT, ECO, NORMAL 세 개의 드라이브 모드와 SNOW, MUD, SAND 세 개의 2WD 험로 주행 모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주행 중 버튼을 통해 쉽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베뉴는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모드 선택에 따라 엔진과 제동을 제어하여 노면 조건에 맞는 구동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베뉴 엔진


베뉴의 복합연비는 13.7 km/ℓ이고 최고출력은 123 ps/6,300 rpm, 최대토크는 15.7 kgf·m/4,500 rpm입니다.


현대자동차 베뉴 가격

베뉴 가격표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베뉴 가격표입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심 속 주차되어 있는 베뉴


베뉴 가격은 부가세 포함 14,730,000원부터 22,380,000원까지 있습니다.


셀토스가 1,900만 원대, 티볼리가 1,600만 원대부터 시작하는 것을 볼 때 베뉴는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뉴는 스마트, 모던 그리고 스페셜 디자인 특화 모델인 FLUX(플럭스) 이렇게 3개의 트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각 트림별로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 단계인 스마트의 가격은 14,730,000원입니다. 베뉴는 가장 낮은 단계인 스마트에도 기본 사양, 안전장치는 웬만큼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의 휴식까지 신경 써 주는 운전자 주의 경고 그리고 하이빔 보조 등의 안전 기능은 따로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도 기본 품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전자 주의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스마트 다음인 모던의 가격은 17,990,000원입니다. 스마트의 기본 품목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고, 외관이나 시트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에서 추가할 수 없는 옵션인 투톤 루프를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 트림별로 선택 품목을 확인하고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모던, FLUX 모두 선택 가능한 공통 선택 품목인 '현대 스마트 센스'를 제외한 품목들은 각 트림에 해당되는 것들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 현대 스마트 센스를 선택하시게 되면 후측방 충돌 경고와 후방 교차 충돌 경고의 안전 기능이 추가됩니다.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 경고>


마지막으로 베뉴의 스페셜 디자인 특화 모델인 FLUX(플럭스)의 가격은 21,110,000원입니다.


베뉴 FLUX(플럭스)

<베뉴 FLUX(플럭스) 모델>


FLUX는 핫스템핑 라디에이터 그릴, C필러 뱃지 & 리어스키드 등이 적용된 베뉴의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디자인 모델입니다. 모던의 기본 품목들이 포함되어 있고, 선루프나 투톤 루프, 멀티미디어 내비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베뉴 FLUX(플럭스) 실내

< 베뉴 FLUX(플럭스) 실내 디자인 >


베뉴 색상표


현대자동차 베뉴 안전

밤의 도심 속 베뉴


베뉴는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사양을 탑재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환경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베뉴의 안전성에 대해서 몇 가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전방 차량 또는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 상황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자동 제어를 통해 충돌 속도를 저감하거나 충돌을 방지하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이 있습니다.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또한 전방 카메라를 이용해 차선을 인식하고 방향지시등 조작 없이 차량이 차로를 이탈하려 할 경우 경고해 주고, 필요시 조향을 보조하여 차로 이탈 상황을 방지해 주는 차로 이탈 방지 보조 기능과 야간에 상향등을 켜고 주행하는 중 맞은편 또는 앞쪽에 차량이 있을 경우 헤드 램프를 하향등으로 전환해 주는 하이빔 보조 기능도 있습니다.


후방 교차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그리고 후진 출차 시 후측방 사각지대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해 주는 후방 교차 충돌 경고 기능과 후측방 충돌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6 에어백 시스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등의 안전 기능이 있습니다.


대리점에 전시되어 있는 베뉴

대리점에 전시되어 있는 베뉴


대리점에 전시되어 있는 베뉴를 실제로 보니, 정말 20~30대의 젊은 세대나 혼자, 혹은 둘이 지내는 분들이 타고 다니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감각적인 디자인의 소형 SUV가 잘 나온 것 같습니다.


Urban Vibes, 베뉴 광고 영상

<베뉴 Urban Vibes 광고 영상>


Urban Vibes, 도시의 생동감 넘치는 울림이라는 콘셉트로 베뉴의 탄생을 기념하는 광고 영상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나,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현대자동차 SUV들이 모두 등장하는데요, 현대자동차 SUV의 맏형인 팰리세이드의 앞에서 기죽지 않는 막내 베뉴의 모습에 현대자동차 SUV 패밀리 일원으로 인정 받는 내용의 재미있는 영상입니다.


포스팅 마무리

강아지가 타 있는 베뉴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소형 SUV 베뉴에 대해 소개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의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로 국내 SUV 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캠핑, 낚시 등의 레저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SUV의 수요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에 따라 좋은 SUV 모델들도 많이 출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카페 옆 주차되어 있는 베뉴


베뉴는 쌍용자동차의 티볼리를 넘어서고, 기아자동차의 셀토스와 경쟁 구도가 생길 것 같은데요, 셀토스는 준중형 SUV에 가까운 만큼 가격대도 높아, 베뉴와는 확실히 소비자 구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